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스마트폰 방화벽 설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12.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백신 기능에 도난 방지 및 스마트폰 방화벽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무료 백신 어플 입니다. avast! Mobile Security는 프리미엄 버전이 아닌 무료 버전에서도 방화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모바일 방화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OS의 관리자 권한인 루트 권한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로 스마트폰 방화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vast! Mobile Security 방화벽 설정

※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는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모두 방화벽 기능을 지원하며, 방화벽 사용을 위해서는 게스트 권한이 아닌 관리자 권한을 부여 받아 루트로 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루팅이 필요 합니다. avast! Mobile Security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내려 방화벽을 선택하면, 방화벽 사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vast! Mobile Security의 방화벽 사용을 선택하면, SuperSU 등의 슈퍼유저 관리자 어플에서 루트 권한 요청을 허용 여부 확인 창이 나타나며, '허용'을 선택하면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의 방화벽 기능이 시작 됩니다. SuperSU의 앱 화면에서는 avast! 모바일 백신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에서는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의 방화벽 기능이 슈퍼유저 권한에서 사용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루팅 된 스마트폰에서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의 방화벽 기능을 활성화 하면, 모든 어플의 와이파이(Wi-Fi)나 3G 등의 네트워크나 통화 등을 한꺼번에 차단하거나 블랙리스트 모드 형태로 설치한 어플 중 네트워크 접속을 원하지 않는 어플을 와이파이와 3G, 통화 등의 선택 거부 형태로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루팅하는 경우 대부분의 국내 금융 어플에서는 보안상의 취약점 문제로 사용을 할 수 없거나,  V3 모바일에서 SuperSU 등의 슈퍼유저 관리자 어플을 악성코드로 인식을 하는데, 어베스트 모바일 백신에서는 의미있는 방화벽 사용을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인 루트 권한이 필요 합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용 모바일 백신 어플 중 avast! Mobile Security만 무료 버전에서도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며, AVG Antivirus나 Lookout, Kaspersky, Norton, McAfee 등은 유료 버전에서도 방화벽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상,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스마트폰 방화벽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