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2 루팅 하는 방법, VROOT 루팅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11.
  스마트폰 루팅 방법은 ioroot나 Framaroot 등의 루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루팅이 가능한데, 스마트폰 모델이나 펌웨어 버전에 따라 루팅이 불가능 하기도 합니다. LG G2 루팅의 경우 통신사나 펌웨어 버전에 따라서도 루팅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최신 펌웨어 버전의 경우 VROOT를 이용하여 루팅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VROOT 루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LG G2 루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루팅 프로그램 VROOT 다운로드 : VRoot 1.7.4.4996 Setup.exe

* 루팅 프로그램 VROOT로 LG G2 루팅 방법

※ 중국의 ROOT大师는 PC용 스마트폰 루팅 프로그램으로, 최신 스마트폰도 간편하게 루팅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며, VROOT를 다운로드 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一键ROOT 버튼 클릭을 통해 루팅과 함께 루팅 어플이 스마트폰에 설치가 됩니다. VROOT 홈페이지 바로가기


※ LG G2 루팅을 위해서는 먼저 컴퓨터에 LG G2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LG G2 설정의 '일반 탭 -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에 체크를 하고, PC 연결에서 'LG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 VROOT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ROOT大师 좌측 하단에 USB 연결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USB 디버깅 허용 여부와 PC와 스마트폰 연결 방식 선택이 나타나는데, USB 디버깅 허용 확인과 LG 소프트웨어 연결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설정 이미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ROOT大师 프로그램 창에서 스마트폰의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LG F320K 모델은 OS는 Android 4.2.2 젤리빈, 펌웨어 버전은 F320K11k, 이동통신사는 kt 입니다. 스마트폰 연결을 확인한 ROOT大师 프로그램 우측 하단의 '一键ROOT' 버튼을 누르면 루팅이 시작 됩니다.

※ 스마트폰 연결을 확인한 ROOT大师 프로그램 우측 하단의 '一键ROOT' 버튼을 누르면 루팅이 시작 됩니다. 루팅과 함께 스마트폰에는 授权管理(己ROOT) 앱 설치를 위한 연결 화면이 나타나며, 루팅이 완료 되면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 ROOT大师 프로그램에 스마트폰이 연결 되면, USB 디버깅 허용에 확인을 해야 루팅이 가능하며, 루팅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授权管理(己ROOT) 어플이 설치 됩니다.

※ LG G2 루팅이 완료 되면, ROOT大师 프로그램에 LG F320K ROOT 성공 메시지가 나타나며, VROOT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스마트폰과 PC를 분리한 후 설정 및 사용을 하면 됩니다.

※ VROOT를 이용하여 루팅을 하면, 授权管理 Android (己ROOT) 앱이 설치 되는데, 중국어 간체로 되어 있는 어플이고 한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루팅 후 Superuser나 SuperSU 등의 루팅 앱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 LG G2 루팅 후 설치되어 있는 授权管理 앱에서 SuperSU로 교체를 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면, 한글 지원이 되는 SuperSU로 루팅 어플이 교체가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2 루팅 방법은 컴퓨터에 USB 드라이버가 설치 및 'USB 디버깅' 사용과 폰과 PC 연결 시 'LG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후 진행하면 되며, 루팅 후에는 기존 설정으로 변경하고, 授权管理 어플과 ROOT大师 프로그램 등을 삭제해도 됩니다. 포스팅에는 루팅에 필요한 설정 이미지나 관련 링크가 포함되어 다소 복잡하게 보일 수 있으나, LG G2 루팅에는 실제로는 약 2~3초 정도 소요가 되며, 설정과 폰의 재부팅, 루팅앱 교체 등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약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상, VROOT 루팅 프로그램으로 LG G2 루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