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CPU 온도 측정 및 시스템 관리 어플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14.
  시스템 패널(SystemPanel)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CPU 온도 측정 및 태스크 킬러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리를 확보하고, 어플 관리 및 삭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관리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시스템 패널은 무료 버전인 'SystemPanel Lite'와 유료 버전인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로 구분이 되며, 세부적인 일부 기능에 차이가 있는 무료 버전도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CPU 온도 측정 및 시스템 관리 어플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ystemPanel Lite &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

※ NextApp, Inc.의 스마트폰 디바이스 정보 확인 및 모니터링 어플 시스템 패널은 무료 버전인 'SystemPanel Lite'와 3,499원의 유료 버전인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로 구분이 되며, CPU와 메모리 사용 현황과 장치 온도 및 태스크 종료를 통해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 관리 어플로, 무료 버전인 SystemPanel Lite도 광고는 없으며, 유료 버전과는 세부적인 부가 기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시스템 패널을 설치하면 기본 화면에서 실행 중인 어플과 백그라운드 서비스의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End All 버튼을 이용하여 태스크를 종료하고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 기준으로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장치 정보와 모니터링, 어플 관리 및 삭제와 세부 설정이 가능 합니다.

 

 

※ SystemPanel의 'Menu - Dev Info'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장치와 전원, 저장 공간 및 네트워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CPU의 클럭과 부팅 시간 및 사용 시간, 저장 공간의 파일 시스템과 클러스터 크기, 안드로이드 OS의 사용 공간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패널의 'Menu - Installer'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관리하고 삭제할 수 있는데, 목록의 앱을 선택하면 어플의 크기와 버전, 설치되어 있는 경로와 APK 파일명 및 설치된 날짜와 최종 업데이트 시간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Archive 메뉴를 이용하여 선택한 어플이나 전체 앱을 AppArchive 폴더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 SystemPanel의 'Menu - Monitor'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CPU와 메모리, 네트워크 등의 사용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전원과 온도와 함께 스마트폰 CPU 온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PU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발열이 가장 많은 장치로,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등 동일한 패턴을 반복해서 연산하는 작업 보다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PC버전의 화면을 구동하여 다양한 구성 요소가는 불규칙 하게 구동하면서 연산 작업이 일어 나는 경우에 온도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마트폰 시스템 관리 어플 SystemPanel은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모니터링 하며 관리할 수 있는 앱으로, 위젯 기능을 이용하면 'SystemPanel: End All' 메뉴 아이콘으로 실행중인 어플과 백그라운드 서비스 등의 태스크 종료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종료 기능은 어플을 예외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며, 종료 예외 목록에 추가된 어플은 우측에 'Ex'라고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시스템 패널은 기본값으로 예외 목록에 추가 되어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CPU 온도 측정 및 시스템 관리 어플 SystemPanel App / Task Manager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