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uperSU로 스마트폰 언루팅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19.
  안드로이드폰은 기본적으로 게스트 권한이 부여되어 스마트폰의 관리자 권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필요하여, 루팅 폰에서 슈퍼유저 관리자 어플 SuperSU를 이용하면 PC와 연결 없이도 간편하게 스마트폰 언루팅이 가능 합니다. SuperSU를 이용하여 언루팅 하는 방법은 의 설정에서 '완전한 루팅 권한 해제'를 선택하여 스마트폰을 언루팅 하거나, 은행이나 신용카드사, 증권사 어플 사용을 위해 임시로 언루팅 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uperSU로 스마트폰 언루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uperSU로 언루팅 하는 방법

※ 스마트폰을 루팅하여 불필요하게 설치되어 있는 제조사나 통신사의 기본 어플이나 구글의 기본앱 등을 삭제하고, 메뉴나 네비게이션 바 등을 수정한 다음에는 언루팅 하거나, 은행이나 증권사의 금융어플 사용을 위해 임시로 언루팅을 할 수 있습니다. 슈퍼 유저 관리자 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SuperSU의 설정 탭에서 'Superuser 사용'을 체크 해지하면, 임시로 언루팅 하여 대부분의 금융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uperSU로 스마트폰 언루팅 하는 방법은 SuperSU 설정 탭 하단으로 스크롤 바를 내린 다음, 청소 항목에서 영구적으로 언루팅 하기위해 청소하는 방법인 '완전한 루팅 권한 해제'를 선택하면, SuperSU 알림 창이 나타나는데, 계속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이 재부팅 된 후 언루팅이 됩니다. 참고로 언루팅 한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순정 펌웨어를 이용하여 루팅 흔적 지우기도 가능 합니다.

관련 포스팅: VROOT로 LG G2 루팅 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대부분 제조사 어플과 통신사 어플 및 구글 어플이 기본적으로 70 ~ 80개 정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16GB 스토리지 공간의 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OS 공간을 포함하면 거의 절반에 가까운 용량을 기본적으로 차지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루팅의 경우 대부분 기본앱 삭제나, 관리자 권한을 얻어 세부 설정을 사용자에 맞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인데, 불필요한 어플 삭제나 인터페이스 등을 원하는 형태로 변경한 다음에는 언루팅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루트 권한이 필요한 Root Browser나 Root Exploer 등의 어플의 일부 기능 이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상, SuperSU로 스마트폰 언루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