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파일관리 어플 Solid Explorer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8.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파일관리 어플 Solid Explorer는 파일의 이동 및 복사, 클라우드 및 FTP 등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저장이나 공유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멀티 패널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파일이 이동 및 복사가 가능하여, 윈도우 탐색기나 처럼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파일 관리자 이외에 ES 파일탐색기나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등의 앱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파일관리 어플 Solid Explorer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olid Explore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Solid Explorer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파일관리 어플로, 광고 없이 14일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과 포스팅 시점을 기준으로 2,185원의 Solid Explorer Unlocker를 구매하면,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어플 입니다.

※ Solid Explorer는 2개의 독립된 파일 관리 패널을 이용하여 내부 저장소와 SD카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등을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으며, 세로모드에서는 화면을 좌우로 밀어 슬라이드 형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으로 라이트 테마가 적용되어 있는데, 포스팅에 사용한 Solid Explorer 이미지는 다크 테마를 적용한 상태 입니다.

※ 가로모드로 전환을 하면 2개의 멀티 패널로 화면이 분리되어 보다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하단 상태 바에서는 선택한 저장소의 폴더와 파일, 저장공간의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선택이나 멀티파일 선택은 동작 버튼을 이용하여 작업할 수 있으며, 이동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파일의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 선택하여 화면상에서 파일을 드래그 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표시나 정렬을 선택하여 디렉토리나 파일을 표시 및 정렬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북마크 관리 메뉴를 이용하여 드롭박스나 박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를 연결하고 일반 북마크 이외에 SMB와 FTP, SFTP, WebDav 등도 북마크 기능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솔리드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내부 저장소나 SD카드, 폴더 등의 속성을 선택하면, 선택한 드라이브나 폴더의 크기, 동영상과 이미지, 음악 등의 파일의 사용 현황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위 20개 파일 보기를 통해 불필요하게 저장소를 사용하는 파일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lid Explorer는 테마와 폴더, 화면 표시 방법 등 다양한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빠른 시작 가이드를 참조하면 됩니다.


  솔리드 익스플로러는 인덱스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이 많아도 1초 이내로 빠라게 찾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 계정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처럼 온라인 파일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TP나 SFTP, SMB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Solid Explorer의 북마크 기능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며, 마스터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접속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하여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파일관리 어플 Solid Explorer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