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MX 플레이어 DTS 코덱 재생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26.
  안드로이드폰의 동영상 재생 어플 MX 플레이어에서 DTS 코덱 재생을 위해서는 CPU 타입에 따라 MX 플레이어 코덱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DTS는 Digital Theater System의 약자로 영화관의 사운드 트랙용으로 개발된 5.1채널의 음향을 제공하는 오디오 포맷으로, MX Player에서 DTS 오디오 포맷이 사용된 동영상 재생 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입니다: DTS 외부 코덱을 사용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외부 코덱을 설치해 주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MX 플레이어 DTS 코덱 재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X Player ARMv7 NEON DTS 코덱 다운로드: libffmpeg.mx.so

* MX 플레이어 코덱 설정 방법

※ MX Player는 스마트폰의 CPU 타입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외부 코덱을 지원하는데, MX 플레이어에서 옵션(≡)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선택한 다음 디코더 항목에서 외부 코덱을 다운로드 하거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MX Player의 디코더 항목에서 하단의 '외부 코덱 다운로드'에서 안드로이드 폰의 CPU 유형 확인과 외부 코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외부 코덱'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은 FFmpeg 코덱의 압축을 풀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MX 플레이어의 외부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준 경로로 이동하여, 'libffmpeg.mx.so' 파일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MX Player가 다시 시작 된 후 코덱이 적용 되는데, 참고로 위의 첨부 파일은 ARMv7 NEON AP용 코덱으로 CPU 유형이 동일한 경우 'libffmpeg.mx.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으며, CPU 유형이 다른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외부 코덱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 Google Play 스토어에서 MX 플레이어 코덱으로 검색을 하거나, MX 플레이어의 J2 Interactive의 항목 더보기를 선택하면, MX 플레이어 코덱 ARMv5, ARMv6, ARMv7, ARMv7 NEON 등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폰의 CPU ARM 유형은 MX 플레이어에서 옵션(≡) 버튼을 누른 후 '도움말 - 제품 정보'의 'MX 플레이어 Pro 1.7.24 ARMv7 NEON' 형태로 제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X 플레이어는 S/W코덱을 내장하여 대부분의 비디오 형식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디코딩과 H/W 디코더로 하드웨어 가속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시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는 상단에 S/W 가속 표시가 나타나며, DTS 오디오 코덱이 사용된 동영상 파일은 재생 시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MX Player 사용 시 CPU 타입을 확인한 후 기본적으로 외부 코덱을 설치해 주는 것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이상, MX 플레이어 DTS 코덱 재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