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기본 앱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17.
  스마트폰 기본 앱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어플 이외에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구글 기본 앱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안드로이드 OS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며, 메모리와 배터리를 불필요하게 사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2014년 04월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본 어플도 삭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지만, 기존에 구입한 경우에는 기본 어플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필요하기도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기본 앱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폰 기본 앱 삭제 방법

※ 스마트폰 구입 시 설치되어 있는 기본 어플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어플에 안드로이드 OS를 공급하는 구글 기본 앱이 포함되어, 기종에 따라 70~80개의 기본 어플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본 앱 삭제는 '설정 - 일반' 캡에서 앱을 선택한 다음, 불필요한 앱을 선택하여 삭제하거나 사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 V3 Moblie 2.0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기본 어플로 탑재 되어 있으며, 삭제를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V3 Moblie이 다시 설치되며, Gmail이나 유튜브, Google + 등의 구글 기본 앱은 바로 삭제가 되지 않아 업데이트를 제거하고 사용 중지를 하여, 스마트폰 사용 시 불필요한 어플이 메모리에 로딩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은 Advanced Task Manager 등의 Uninstalll 기능이 있는 시스템 관리 어플을 사용하거나, 루팅 폰의 경우 Root Browser나 Root Explorer의 R/W 탑재를 한 후 app 폴더로 이동을 하여 시스템의 기본 앱을 삭제할 수 있는데, 삭제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미리 백업 후 작업을 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앱 중 바로가기 링크만 있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필요 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댑부분의 경우 불필요한 앱들로 인해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불필요하게 차지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앱 중 삭제할 수 있는 어플과 삭제가 불가능 하여 사용 중지만 가능한 어플이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 처럼 설치는 가능 하지만, 설치 후 삭제가 안되는 어플도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의 루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기본 앱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