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그 테마 유료 템플릿 구입 FlexZine Extended Version 3.0 ft. Sora Templates

POSTED BY© 듀륏체리 2023. 6. 13.

 구글 블로그는 블로거(Blogger) 서비스를 블로그스팟(Blogspot)의 하위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반응형 스킨 테마로 Contempo와 Soho, Emporio와 Notable, Essential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티스토리와 함께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에서 TISTORY 본문 상단과 하단에 자사 광고를 노출하기로 하여 WordPress와 함께 Google Blogspot도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 도메인 구입과 웹호스팅 비용이 발생하고 테마도 추가로 구매해야 하지만, 블로그스팟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애드센스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FlexZine Extended Version 

 

 구글 블로그 템플릿을 기본 스킨에서 여러 템플릿을 사용하면서 테스트 하다가 2018년에 선택하여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이 소라 템플릿(Sora Templates)의 플렉스진 테마 입니다. FlexZine Template은 본문과 우측 사이드바 구성의 반응형 스킨으로, 2017년 10월에 릴리즈 되어 상단과 하단에 '728×90' 픽셀의 가로형 애드센스 배너 영역이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고, 현재는 반응형 코드를 넣어 사용할 수 있으며, 템플릿 페이지의 'Demo: See it Live' 버튼을 눌러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ifference between free and paid templates for Google Blogger

 

 구글 블로그 무료 템플릿은 스킨 내 본문과 사이드바 등 전체 영역의 크기 조정과 위젯에 스크립트 삽입 등은 가능하지만, Template 내의 Script 추가와 수정 및 삭제가 되지 않고, 푸터 영역을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div> ~ </div>' 코드 추가도 되지 않습니다. FlexZine Premium Version은 $12.95 달러로, Footer 수정과 Encrypted Scripts 지원하여 프리버전의 암호화 된 스크립트를 확인할 수 있지만, Blog Setup Servic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소라 템플릿의 FlexZine Extended Version은 Blog Setup Service와 Customization Support 등 테마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비해 라이선스 비용이 $29.95 달러로 비교적 비싼 편 입니다. 참고로, Sora Templates에서 배포하는 구글 블로그 테마는 프리와 프리미엄 및 익스텐디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템플릿 사이트에 비해 다소 가격이 높은 편 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중 Sora Templates의 Free 버전과 Premium 버전을 비교한 것으로 무료 버전도 유료 버전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스크립트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Blogger 본문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동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Google Blogspot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킨을 사용하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반응형 스킨이 많지 않고 HTML와 CSS가 분리되어 있지 않아 티스토리에 비해 스킨 수정도 어려운 편 입니다.

 

반응형

 

*Buying paid templates for Google Blogger themes

 

 구글 블로그 테마 유료 템플릿 구입은 공통적으로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 등 해외 겸용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면 되는데, 소라 템플릿의 경우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페이팔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oogle 검색을 통해 관련 Blogger 테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유료 구매 템플릿 페이지를 링크하는 경우에 불필요한 광고가 될 수 있어 관련 링크를 모두 포함하지 않고 포스팅 합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는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유료 템플릿의 경우 Template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편인데, 소라 템플릿의 플렉스진 테마를 5년 이상 사용하여 스킨 편집에 익숙해 졌기 때문에 익스텐디드 버전을 구입하였지만, Google Blog를 새로 시작하거나 이용한지 오래 되지 않은 경우에는 템플릿야드(templatesyard)의 LineMag Blogger Template 등을 먼저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참고로, LineMag 테마는 유료 버전이 $10 달러이며, 대부분은 비슷한 가격대 입니다.

 

 

 Sora Templates에서 FlexZine Extended Version 버전을 선택하고 Email 주소를 입력한 후 주문 과정 중 '☑ Yes, I'd like news, offers and product udates' 항목을 체크하여 뉴스와 업데이트, 제안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 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 Odering as a company/business' 항목을 체크하고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블로그 테마 유료 템플릿을 구입하면 결제와 함께 'Order #23061100001 has been confirmed!' 메시지와 함께 'ORDER DETAILS' 항목에 'Transaction ID:'와 'Payment date: Jun 11, 2023, 01:45 GMT' 결제 시간이 표시 되고, 하단에 드롭박스에 저장 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참고로, FlexZine Blogger Template Extended Version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 3.0 버전으로, 테마를 적용하면 HTML 편집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캡처 이미지 내 트랙젝션 ID를 공개 포스팅을 위해 수정한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