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서치 콘솔 블로그스팟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 해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1. 12.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스팟의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 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G메일로 도착하여 관련 내용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포스팅 합니다. 리뷰 스니펫의 구조화된 데이터 관련하여 HTML5에서 구성한 웹사이트 중 영화나 제품 소개 등의 페이지에 '☆' 별점 등을 이용하여 1점 ~ 5점 등을 표시하는 평점 용도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적인 포스팅을 하는 개인 블로그에 이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는 메일이 도착한 것이 다소 의아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blogspot.com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

 

 구글 서치 콘솔에서 G메일로 'dyurwitcherry.blogspot.com에서 새로운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으로 메일이 도착하여 확인해 보니 '중요하지 않은 문제 중 주요 문제** ‘dtreviewed’ 입력란의 날짜/시간이 ISO 8601 형식에 맞지 않습니다.'라는 내용으로, 블로그스팟 설정의 날짜와 시간 형식을 확인하고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구글 블로그스팟 날짜와 시간 설정

 

 구글 블로그(Blogger)의 '' 메뉴 ' 설정'의 서식에서 '시간대(GMT+09:00) 한국 표준시 - 서울', 날짜 헤더 형식 '요일, 월, 일, 년', 댓글 타임스탬프 형식 '월, 일, 년, 시간'으로 일치하지 않는데, 'dtreviewed'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우선 설정을 요일까지 나타나도록 동일하게 적용 하였습니다.

 

 

 구글 블로그 설정에서 날짜와 시간을 확인 한 Gmail의 '리뷰 스니펫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의 '‘dtreviewed’ 입력란의 날짜/시간이 ISO 8601 형식에 맞지 않습니다. 심각하지 않은 문제입니다.' 하단의 '수정 결과 확인' 버튼을 누르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날짜와 시간 오류는 블로그스팟 포스팅 후 글 주소가 국내 형식인 년도 다음 월로 이어지는 순서로 생성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관련 사항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포스팅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