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 블로그 Blogger (blogspot.com) 기본 언어 설정 한국어와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9. 18.
반응형

 구글 블로그의 블로그 서비스인 Blogger (blogspot.com)는 다국어 지원을 하여 대한민국에서 블로그를 개설하면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개설이 되는데,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 영문판이거나 시간대 또는 위치 설정에 따라 기본 언어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Google 계정과 Blogger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스킨 템플릿의 검색 결과도 다르게 나타나서 한국어로 검색 할 때 보다 더 다양한 Blogger Template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logger How to change the default language settings to Korean and English

 

 구글 블로그의 기본 언어 설정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또는 다른 국가의 언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Blogger에 로그인(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후 메인화면 좌측 '☰' 메뉴 항목 하단의 '☼ 설정'을 클릭하여 우측의 기본 항목 하단의 블로그 언어의 '한국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구글 블로그의 메뉴는 버튼형으로 되어 있지 않아 세부 설정 기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 블로그 언어 설정에서 기본언어(한국어)를 선택하면, 블로그 언어 화면 창이 활성화 되며, 우측의 스크롤바를 이용하여 언어선택 '◉ English' 또는 원하는 국가의 언어의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구글 블로그 Blogger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하더라도 전체 메뉴가 해당 언어로 변경되지 않으며, 구글 계정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해야 Blogger의 메뉴도 영어로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 블로그의 언어가 영어 또는 다른 국가 언어로 되어 있는 경우에도 블로그 언어를 선택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Blogger의 기본 언어 설정이 영어 또는 다른 국가의 언어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블로그 언어 설정에서 '◉ Korean - 한국어'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Blogger의 기본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이 되며, 구글 블로그의 언어 설정 변경이 구글 계정의 언어에는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와 함께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웨일 등의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기본언어가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Blogger 설정을 영어로 변경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