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바이두 클라우드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8.
  최대 2테라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百度云网盘(바이두윈 왕판: Baiduyunwangpan)은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baidu)에서 제공하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서비스에 토렌트 파일을 클라우드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uTorrent나 BitTorrent 등의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사용 시 디스크 캐시로 인해 발생 하는 하드디스크 과부하 없이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 바이두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한글 패치를 적용하면, 바이두윈 왕판(百度云网盘)의 百度云管家를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 한 후 더블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열기를 선택하면,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창이 활성화 됩니다.

※ 百度云管家의 토렌트 다운로드 창에서 업로드한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 할 항목을 선택한 후 전송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이두 클라우드에 해당 파일이 있는 경우에 바로 저장이 되며, 저장 경로는 생성한 폴더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하는 토렌트 파일이 단일 파일인 경우에는 파일 명과 크기가 표시 되며, 여러 파일로 폴더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퍼센트로 표시가 되는데, 100%인 경우에는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0%인 경우에는 바이두윈 왕판에도 해당 파일이 없는 상태로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 百度云管家로 다운로드 한 파일은 동영상의 경우 바이두윈 왕판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바로 재생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클라우드 내 파일을 재생하는 경우에는 버퍼링이 심하며, 파일을 선택한 후 상단의 받기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받기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바이두 클라우드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동영상 파일의 크기가 큰 경우 버퍼링이 심한고 상당히 느린 편인데, 파일의 다운로드 속도는 20Mbps ~ 30Mbps 정도로 초당 약 2MB ~ 3MB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파일의 저장과 재생 등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디스크의 기본 기능에, 공개공유와 비밀공유가 가능하며, 토렌트 파일을 클라우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무리를 주지 않고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의 저작권 보호 관점에서 MP3파일 검색(링크)가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바이두(百度)의 검색과 백과사전, 클라우드 등 다양한 서비스 중 MP3 검색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상, 바이두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