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4.
  페이스북 탈퇴 방법은 facebook 설정의 고객 센터 항목을 선택하여 페이스북 도움말 페이지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계정 삭제가 가능 합니다. 페이스북을 탈퇴하는 경우에는 계정이 폐쇄되고, 14일 이내에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복원할 수 없으며, 14일 이내에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하면, 계정 삭제 요청을 취소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하는 방법

※ 페이스북 탈퇴와 함께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상단 우측의 설정 버튼을 눌러 '고객 센터'를 선택하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검색 창이 활성화 됩니다.

※ 페이스북 설정의 고객센터를 선택한 다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항목 하단의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세요'를 클릭하면, facebook 데스크톱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facebook 데스크톱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페이스북의 로그인 및 비밀번호 걸정, 공개 범위 및 보안, 공유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좌측의 도움말 메뉴 항목 중 '계정 관리'를 선택하면,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 메뉴로 변경 됩니다.

※ 페이스북 데스크톱 도움말 페이지의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을 선택하면 우측의 도움말 상세 페이지에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에 대한 세부 안내가 나타 납니다.

※ 페이스북 도움말의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 페이지 하단의 '계정 삭제'에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클릭하면, 계정 삭제와 관련한 세부 페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 facebook 도움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클릭하면, 계정 삭제와 관련한 세부 페이지가 활성화 되고, 복구 옵션 없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는 경우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이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 부분을 클릭하면, '계정 폐쇄' 창이 활성화 됩니다.

※ 페이스북 계정 폐쇄 창이 활성화 된 후, 우측 하단의 '계정 폐쇄' 버튼을 누르면, '계정 영구 삭제' 창이 활성화 됩니다.

※ 계정 영구 삭제 창이 활성화 되면, 페이스북 비밀번호와 보안 확인 아래 자동가입방지 그림문자의 텍스트를 정확히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페이스북 계정이 삭제 됩니다.

※ 폐이스북 계정을 폐쇄하면, 계정 영구 삭제 확인 창이 활성화 되면서, '회원님의 사이트에서 비활성화 되었으며 14일 이내에 영구 삭제될 예정입니다. 14일 이내에 계정에 로그인하시면 삭제 요청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 나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회원 탈퇴와 계정 삭제 신청이 완료 됩니다.


 페이스북을 탈퇴 한 후 계정이 삭제되면, 폐쇄된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근하면, '이 콘텐츠는 현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요청하신 페이지를 현재 표시할 수 없습니다. 잠시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클릭하신 링크가 만료되었거나 이 페이지를 볼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계정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페이스북 계정 삭제 후 14일 이내에 계정이 영구삭제 되지 않은 경우에는 로그인을 한 다음 계정 삭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상,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