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유튜브 동영상 재생 목록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13.
  유튜브 동영상 재생목록 기능은 음악 플레어어의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YouTube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재생 목록을 만들고, 여러개의 파일을 한번에 편리하게 감상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재생목록 기능은 사용자가 동영상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추가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나 나중에 보기를 선택한 동영상도 재생 목록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목록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YouTube 동영상 재생목록 만들기

※ 유튜브 동영상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재생목록을 만들고 추가하는 방법은 먼저, 유튜브 검색창에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하여 선택한 다음, 동영상 재생 화면 하단 메뉴 중 추가 버튼을 선택 합니다. 선택한 동영상을 '즐겨찾기'나 '나중에 볼 동영상' 항목을 선택하여 추가 하거나, 재생목록의 이름을 입력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한 다음 '재생목록 만들기' 누르면 재생 목록이 생성되며,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동영상이 추가 됩니다.

※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하면, 유튜브 메인 화면 좌측 상단의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좌측의 메뉴 항목 중 재생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두 재생을 선택하여 음악이나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플레이리스트에 설명을 추가 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의 '즐겨찾기'나 '나중에 볼 동영상'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유튜브에 로그인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한 동영상이나 나중에 볼 동영상 항목도 재생목록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기록 메뉴를 이용하면 최근에 본 동영상을 확인하여 재생목록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추가한 동영상을 선택하면, 우측에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동영상이 나타나며, 플레어어 탐색 기능이나 전체 반복 재생 기능도 지원 합니다.

※ 유튜브 검색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검색한 다음 하단의 필터를 선택하면, 업로드 날짜별이나 결과 유형별 및 길이, 기능에 따라 세부 검색을 이용할 수 있는데, 결과 유형별에서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유튜브 사용자가 생성하여 공유하고 있는 재생목록을 간편하게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재생목록 기능은 음악 플레이어의 Playlist 기능 처럼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재생 목록을 만들어 감상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유튜브 채널을 만들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동영상 재생 시 인트로 광고나 하단에 팝업 광고가 나오게 되는데, Adblock for Youtube™ 등의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중간에 광고 없이 동영상을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재생 목록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