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드롭박스 공유 폴더 및 링크 공유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31.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Dropbox는 회원 가입 후 2GB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초대나 어플 설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용하여 무료 사용 공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공유 폴더를 이용하여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 하거나, 링크 공유를 통해 이메일이나 게시판 등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다양한 어플과 서비스가 연동되는 장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롭박스 공유 폴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ropbox 공유 폴더 생성 및 링크 공유 방법

※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드롭박스 이메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2GB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ropbox는 친구초대나 어플 설치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무료 사용 공간을 추가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어플과 서비스가 연동되는 장점이 있는데,  참고로 아래의 드롭박스 가입 바로가기에는 친구초대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ropbox 바로가기

※ 드롭박스에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좌측에 파일과 사진, 공유, 링크, 이벤트 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공유 메뉴를 클릭한 다음 상단 우측의 '새 공유 폴더'를 클릭하면 공유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와 파일을 공동으로 사용하거나 동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ropbox는 공유 폴더를 생성하여 폴더 내 파일을 공유하거나, 드롭박스에 업로드한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 활성화 되는 '링크 공유'를 이용하여 다른 사용자나 게시판 이메일, SNS 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드롭박스 링크 공유 기능을 클릭한 다음,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이용하여 링크를 공유할 수 있으며, 연락처 가져오기 기능이나 이메일을 추가하여 직접 메일을 보내거나, 링크 만들기를 이용하여 게시판 등에 공유하고, 공유 링크에는 메시지를 추가하여, 공유하는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Dropbox는 15GB 용량을 무료로 제공 하는 Google Drive나 Copy Cloud에 비해서는 무료 사용 공간이 적은 단점이 있지만, 서비스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네이버 N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 등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Dropbox를 이용하면 다양한 어플에서 웹 스토리지 공간을 디바이스의 저장장치 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드롭박스 공유 폴더 생성 및 링크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