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화면보호기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7.
  윈도우 화면보호기는 컴퓨터를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모니터 화면을 스크린세이버로 보호하고 절전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시스템을 대기모드로 전환을 하여 시스템과 모니터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PC의 수명을 연장 시킬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의 화면보호기 사용시 비밀번호 입력은 윈도우 암호와 동일한 윈로그온(Winlogon) 기능으로, 윈도우 XP 이후 버전에서 윈도우 복사본의 라이선스 확인을 하는 용도로 사용이 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화면보호기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방법

※ 윈도우 8 화면 보호기 설정과 비밀번호 사용 여부는 윈도우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X'키를 눌러 제어판을 선택한 다음, '모든 제어판 항목 - 개인 설정'에서 우측 하단의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윈도우 개인 설정에서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면,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활성화 되는데, 화면 보호기 항목에서 1분 단위의 대기 시간과 화면 보호기 종류를 선택한 수 있으며,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를 체크하면, 화면 보호기에서 윈도우 화면에 진입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윈도우에서 화면 보호기 사용을 원하지 않은 경우에는 '화면 보호기 - 없음'을 선택하면 되며, 화면 보호기 사용은 원하지만, 비밀번호 입력이 불편한 경우에는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를 체크 해지하면, 화면 보호기에서 윈도우 화면에 진입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 8의 화면보호기 사용 설정과 비밀번호 입력 여부 선택은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화면 보호기 설정' 창 좌측 하단의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제어판의 전원 옵션 창이 활성화 되어,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서 균형 조정이나 절전,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사용 여부와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및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설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화면보호기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