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절전모드 해제 및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윈도우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설정을 선택하거나,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서 절전모드 시간을 변경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최대 절전 모드는 시스템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하드디스크에 기록하여, 컴퓨터가 다시 켜지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내용이 메모리에 로드 되어 원래 사용하던 상태로 되돌아 가는 기능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절전모드 해제 및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절전모드 시간 변경 및 해제 방법

※ 윈도우의 절전모드 시간을 변경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의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절전모드 변경은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서도 설정이 가능 합니다.

※ 윈도우 개인 설정의 화면 보호기 항목을 클릭 하면,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며, 화면 보호기 설정 하단의 전원 관리에서 '전원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전원 옵션' 창이 활성화 됩니다. 참고로 전원 옵션은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 - 전원 옵션' 경로로 이동해도 됩니다.

※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서 좌측 항목 중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선택하면,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으로 이동하여, 모니터와 하드디스크의 절전 모드 전환 시간을 변경하거나 절절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에서 디스플레이 끄기과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을 이용하여, 최소 1분에서 최대 5시간 까지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없음'을 선택하면 절전 모드가 해제 됩니다. 전원관리 옵션 설정 편집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디스플레이와 하드디스크, USB, 프로세서 등 컴퓨터 하드웨어의 전원 관리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원관리 옵션 설정 편집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디스플레이와 하드디스크 등의 절전모드 진입 시간을 1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 시스템 종료나 절전모드, 최대절전 모드 등 시스템의 세부적인 요소에 대한 전원 관리가 가능 합니다.


  컴퓨터를 하루종일 사용하게 되는 사무실 등에서는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모니터 화면을 스크린세이버로 보호하고 절전 모드를 통해 전력 소비를 줄이고 PC의 수명을 연장 시킬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이 짧은 경우, 윈도우 로그온을 위해 비밀번호를 빈번하게 입력해야 하거나, 시스템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최대 절전 모드 전환 시 하드디스크에 임시로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기 할 때 문제가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절전모드 시간을 설정하거나 불필요한 경우 해제를 하고 잠시 사용하지 않는 경우 모니터 만 끄는 방법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절전모드 해제 및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