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2.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윈도우 8이 시작 되거나 절전모드나 최대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었다가 다시 사용하게 되면 윈도우 8 잠금화면이 먼저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 8의 잠금화면은 기본화면 이외에 사용자에 따라서 잠금화면을 다양한 형태로 변경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윈도우 8 사용중 불필요한 단계를 한번 더 거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윈도우 8의 잠금화면을 없애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

※ 윈도우 8 잠금화면을 없애기 위해서는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 + R'을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gpedit.msc'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하거나, Start8 등의 윈도우 8 시작 메뉴 버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gpedit.msc'를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 윈도우 8의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좌측 메뉴의 로컬 컴퓨터 정책의 '관리 템플릿 - 제어판 - 개인설정'을 선택한 다음,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 (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하면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 (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을 선택하면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기본 값으로 '구성되지 않음'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데, '사용'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8 잠금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은 윈도우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여, 개인설정 항목에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 (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을 '사용'으로 설정하면 윈도우 8이 시작 되거나 절전모드에서 전환 되었을 경우에 잠금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기는 윈도우 8.1이나 윈도우 RT, 윈도우 서버 2012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