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24.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기능은 파일 형식이나 http:// 프로토콜을 프로그램과 연결하고, CD나 DVD 등의 미디어 삽입 시 자동 재생 설정 등 컴퓨터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통해 윈도우 사용 환경을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MP) 등의 기본 프로그램과 뷰어, 비디오, 사진, 음악 등의 윈도우 기본 앱 이외에도 윈도우에 설치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의 기본 프로그램 연결 사항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 윈도우 8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I' 또는 '윈도우+X'키를 눌러 제어판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8 시작 메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8의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 한 다음, '모든 제어판 항목 - 기본 프로그램'을 선택 합니다.

※ 윈도우 8의 제어판을 실행 한 다음, '모든 제어판 항목 - 기본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파일 형식 또는 프로토콜을 프로그램과 연결', '자동 재생 설정 변경', '컴퓨터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및 '기본 프로그램 설정' 메뉴 등을 이용하여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 제어판 '기본 프로그램'항목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면, 윈도우의 모든 파일 형식과 프로토콜을 여는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항목에서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나 앱을 선택한 후 '메뉴 등을 이용하여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 기본 프로그램 설정의 프로그램 항목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선택한 프로그램이 열 수 있는 모든 파일 형식과 프로토콜에 대해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이 되며,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을 클릭하면, 기본 프로그램으로 연결하여 열 수 있는 파일 형식이나 프로토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나 알씨 등의 이미지 뷰어, 윈앰프나 다음 팟플레이어 등의 음악이나 동영상 프로그램, 어도비 리더 등의 문서 뷰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 시나 설치 후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해 두면, 파일을 열 때 기본 프로그램 선택 화면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은 메트로 UI에서 사용하는 윈도우 8의 기본 앱 이외에는 윈도우 7이나 윈도우 비스타와 거의 동일하며, 참고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변경 이후에도 기본 프로그램 설정 창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서 변경 해 주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 8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