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1. 4.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한 다음,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 창 상단의 '탐색' 탭의 '로그인하면 시작 화면이 아니라 바탕 화면으로 이동' 항목을 체크한 다음 '확인 - 적용'을 누르면 윈도우 8.1이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됩니다.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윈도우 8은 윈도우 8.1로 업데이트 되면서 시작 버튼이 추가되고 부팅 시 바탕화면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방법

※ 윈도우 8.1 부팅 후 시작 화면은 메트로 앱 화면으로 실행이 되는데, 윈도우 8.1에서는 매트로 앱 화면과 바탕화면 중 윈도우 시작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1 부팅 후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X' 키를 누른 후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을 선택 합니다.

※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X' 키를 누른 후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을 선택 한 다음,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탐색' 탭을 선택하여 하단의 시작 화면 중 '로그인하면 시작 화면이 아니라 바탕 화면으로 이동' 항목을 체크한 다음 '확인 - 적용'을 누르면 시스템 시작 시 윈도우 8.1이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됩니다.


 윈도우 8은 윈도우 7에 비해 부팅 속도가 빠르고 상대적으로 저사양 PC에서도 부드럽게 구동되는 장점이 있어 Start8 이나 Classic Shell 등의 시작 메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시작 버튼이 없는 윈도우 8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8에서 윈도우 8.1로 업데이트 되면서 시작 버튼이 추가되었는데, 윈도우 8.1의 시작 버튼은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펼쳐 보여주는 형태가 아니라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X' 키의 기능으로 데스크탑 모드에서 메트로 UI로 전환하는 기능 입니다. 이상,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