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24.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면 윈도우 8 사용 중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나 오류 등을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기능 중 시스템 복원 만들기를 이용하면 상용 프로그램인 시만텍 고스트(Symantec Ghost: 舊,Norton Ghost)나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등의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최적화 된 상태로 윈도우를 백업 및 복구 등의 관리를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

※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를 위해서는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I'키를 눌러 제어판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8 시작 메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8의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8 제어판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 - 복구'를 선택 한 다음 '복구' 창에서 '시스템 복원 구성'을 클릭하면 '시스템 속성'의 '시스템 보호' 탭이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 8 제어판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 - 복구'에서 '시스템 복원 구성'을 클릭하면 '시스템 속성'의 '시스템 보호' 탭이 활성화 되는데, '시스템 보호'탭의 '보호 설정'에서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 드라이브를 선택 한 후 하단의 '시스템 보호가 설정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대한 복원 지점을 지금 만듭니다.' 우측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가 진행 됩니다.

※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 드라이브를 선택 한 후 하단 우측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보호 창이 활성화 되어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가 진행이 되는데, 복원 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설명이나 이름을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복원 지점이 만들어 지며, 생성된 시스템 복원 지점은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시스템 복원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기능은 윈도우에서 시스템 복원 지점을 자동으로 만들기 때문에, 윈도우 8의 최적의 상태가 시스템 복원 지점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복원 지점 생성 시점에 다양한 문제나 오류가 있는 상태로 시스템 복원 지점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복원 하더라도, 윈도우 8의 오류 등의 문제가 해결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윈도우 8 설치 후 최적의 상태에서 윈도우 8의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두는 것이 윈도우 8 관리에 용이 합니다. 이상, 윈도우 8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