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
  윈도우 시간 동기화 설정을 하면 컴퓨터의 예약된 일정에 따라 'time.windows.com'의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되어 컴퓨터의 시간을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시간 설정은 인터넷 시간 동기화를 통한 자동 설정이나 '지금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인터넷 시간을 동기화 할 수 있으며, 윈도우 시간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하드웨어적인 것이 원인으로 메인보드의 배터리를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날짜 및 시간 설정 방법

※ 윈도우의 날짜 및 시간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의 시스템 트레이의 시계를 클릭하면, 윈도우 시계 및 날짜 창이 활성화 되며, 하단의 '날짜 및 시간 변경'을 선택 하면 '날짜 및 시간' 창이 활성화 됩니다. 윈도우의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에서는 표준 시간대 변경과 '날짜 및 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날짜와 시간 변경 시에는 윈도우 관리자 권한이 필요 합니다.

※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키보드의 숫자를 입력하여 변경하거나 윈도우 시계 하단 창의 콤보 버튼(▲,▼)을 눌러 윈도우 시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달력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간단한 날짜와 자세한 날짜 등 날짜 형식과 서기와 단기 등 달력 표기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인터넷 시간 동기화 방법

※ 윈도우의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 방법은 '날짜 및 시간' 창에서 '인터넷 시간'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윈도우의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의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컴퓨터에 예약된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시간이 동기화 되며,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면 'time.windows.com'과 연결하여 윈도우 시간이 동기화 됩니다.


 윈도우의 시간 및 날짜 설정과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을 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하거나 윈도우에서 절전모드로 전환 되었다가 복귀한 경우 윈도우 시간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메인보드의 배터리 방전이 원인일 수 있어, 이러한 경우에는 컴퓨터 본체를 열고 메인보드 배터리를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메인보드 배터리는 CR2032 리튬전지를 사용하며, 인터넷이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참고로 컴퓨터 본체를 열고 메인보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경우 CMOS 설정이 초기화 되어 메인보드의 날짜 및 시간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도 다시 해 주어야 합니다. 이상, 윈도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