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7.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폰트는 트루타입 글꼴이나 트루타입 컬렉션, 웹 폰트 등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하며, 유료 폰트와 무료 폰트로 구분이 되는데, 많은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nt는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폰트를 저장해 사용하게 되며, 윈도우 폰트 설치는 *.TTC나 *.TTF 등의 파일을 윈도우 폰트 폴더 위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치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Font 설치 및 삭제 방법

※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폰트는 웹폰트나 트루타입 글꼴이나 컬렉션 등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 한데, *.TTC나 *.TTF 등의 윈도우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은 폰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치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권한 확인 후 간단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폰트를 더블클릭하면 Font의 글꼴 크기에 따라 한글이나 영문, 숫자 등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쇄나 설치가 가능한데, TTC나 TTF 등의 연결 프로그램이 이미지 뷰어나 문서 뷰어 등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 되어 있으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폰트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 윈도우의 폰트 폴더 위치는 'C:\Windows\Fonts' 경로로, 폰트 파일을 여러개 선택하여 드래그 하거나 '복사 - 붙여넣기' 방법으로 한꺼번에 설치할 수도 있으며, 시스템이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폰트로 인해 느려지거나 응용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Fonts' 폴더내의 폰트를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 하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이나 오피스 등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설치한 Font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폰트가 많은 경우에는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윈도우 'Fonts' 폴더 내의 사용하지 않은 폰트를 삭제하면 됩니다. Font는 디자인 구성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맥 OS에서 사용하는 Font Book 프로그램 처럼 윈도우에서도 My Font Book 사이트에 접속하여 폰트를 편집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 및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