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프린터 문서 강제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4.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프린터의 인쇄 관리자 창을 이용하여 중 프린터 인쇄 문서를 강제로 삭제하여도 삭제중 이라는 메시지만 계속 나타날 뿐 프린터 인쇄 문서 대기열에 걸려 있는 경우 인쇄 취소가 되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네트워크 프린터나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로컬 프린터는 인쇄를 하는 경우 윈도우 인쇄 관리자로 넘어가게 되고, 프린터에서 인쇄하고 있는 문서나 인쇄 대기중인 문서는 인쇄 중지나 취소를 누르더라도 인쇄가 중지나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프린터 문서 강제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프린터 인쇄 중 문서 강제 삭제 방법

※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프린터 인쇄 중인 문서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은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키를 눌러 실행 창을 활성화 한 다음 실행 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서비스 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서비스 항목의 Print Spooler 중지

※ 프린터 인쇄 취소를 위해 윈도우 서비스 창을 실행한 다음 서비스 항목 하단의 'Print Spooler'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중지'를 클릭하여, Print Spooler 서비스를 중지 시킵니다. 참고로 Print Spooler 서비스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중지 하거나 Print Spooler를 선택한 다음 서비스 창 좌측 상단의 Print Spooler 서비스 상태의 중지 항목을 클릭해도 됩니다.

*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윈도우 프린터 폴더의 프린터 인쇄 문서 강제 삭제

※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로 이동한 다음, PRINTERS 폴더 내의 인쇄 중인 항목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를 합니다. 윈도우 프린터 폴더의 인쇄 중 또는 인쇄 오류 문서를 선택하여 삭제한 다음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면 인쇄 중인 문서를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인쇄 취소 및 강제 삭제 배치 파일 다운로드: RemovePrint.cmd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인쇄 오류나 잘못된 인쇄로 인해 인쇄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에는 위의 윈도우 서비스 항목 중 Print Spooler 서비스를 중지 시키고 윈도우 프린터 폴더에 대기중인 인쇄 문서를 삭제하여 취소할 수 있는데, 프린터 인쇄 취소 및 인쇄 문서 대기열에 있는 문서 삭제는 위의 'RemovePrint.cmd'프린터 인쇄 취소 및 강제 삭제 배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프린터 인쇄 오류나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 실행하면, 윈도우 XP, 비스타, 7, 8에서 간편하게 인쇄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프린터 인쇄 취소 방법 중 프린터 문서 강제 삭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