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및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8.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는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네이트온 5.0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네이트온 5.0 에서는 네이트온 4.1 버전 사용자와 대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이 네이트온 쪽지 기능만 호환이 되기 때문에 네이트온 구버전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 기존의 사용자와 보다 편리하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5.0 버전의 대화와 쪽지 기능의 통합으로 인한 호환성 문제로 인해 사용 환경에 따라서 네이트온 구버전인 네이트온 4.1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이 필요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및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네이트온 4.1 다운로드


※ 네이트온 메신저 4.1은 윈도우 XP, 비스타, 7, 8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새로 업데이트 되어 다양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네이트온 메신저 5.0을 삭제한 다음, 네이트온 구버전인 NATE ON Messenger v4.1 분할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오류 없이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트온 설치 방법: 네이트 주소창 설치하지 않는 방법

※ 네이트온 설치시에는 시작페이지 변경 및 다양한 부가프로그램이 설치 되는데, 네이트온 설치 시 사용권 계약 단계에서 '네이트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를 체크 해지 한 다음, 사용권 계약 조항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 네이트 주소창 검색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 네이트온 설치 방법: 광고프로그램 및 V3 라이트 설치하지 않는 방법

※ 네이트온 설치시 구성 요소 선택에는 기본적으로 '네이트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사용', '네이트온 보안 무료백신 V3 Lite 설치', '네이트 서치세이프', G마켓 바로가기 설치 및 즐겨찾기 추가', '네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항목이 기존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체크 해지한 다음 네이트온 메신저를 설치해야 광고프로그램이나 시작페이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

※ 네이트온 메신저는 환경 설정 항목에서 자동 업데이트 해제 메뉴가 제공되지 않으며, 네이트온 메신저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는 경우 자동 업그레이드 창이 활성화 되는데, 네이트온 구버전인 네이트온 메신저 4.1 버전을 설치한 다음 네이트온 5.0 업그레이드 창이 활성화 되면, '현 버전 계속쓰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가 해제 됩니다.


 네이트온 구버전인 네이트온 4.1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경우에는 네이트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이나 네이트 기본 검색, 네이트로 시작페이지 변경 및 V3 Lite 설치, 네이트 서치세이프, G마켓 바로가기 설치 등 불필요한 항목의 경우 체크해지 한 다음 설치하면 네이트온 설치시 시작 페이지나 설정 변경 및 부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네이트온 구버전인 네이트온 메신저 4.1 버전을 설치한 다음 네이트온 5.0 업그레이드 창이 활성화 되면, '현 버전 계속쓰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가 해제 되어 자동 업데이트 없이 네이트온 구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및 네이트온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