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읽기전용 문제 해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8. 14.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이 파일 속성이 읽기 전용으로 저장이 되어 유토렌트 (uTorrent)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을 파일은 수정이나 편집이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유토렌트 3.3 이후 버전에서는 파일의 Variation이 늘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토렌트를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저장이 되는 경우 기본적으로 파일 속성이 읽기 전용으로 저장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읽기전용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속성이 읽기전용 파일로 저장되는 문제 해결 방법은 유토렌트 (uTorrent) 프로그램 상단 메뉴 중 '옵션 - 설정'을 선택하거나 유토렌트 프로그램 단축키 'Ctrl + P' 를 눌러 유토렌트 설정 창을 실행 합니다.


 유토렌트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유토렌트 설정 창 좌측 메뉴 하단의 '고급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고급 설정 상단의 필터 값에 'read'를 입력 합니다. 필터 값에 'read'를 입력 하면 'bt.read_only_on_complet' 값이 나타나는데, 해당 값을 'True (참)'에서 'False (거짓)'으로 선택한 다음 '확인 - 적용'을 누르면,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저장시 읽기 전용에서 읽고 쓰기가 가능한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이 읽기 전용으로 저장이 되는 경우 해당 파일의 편집이나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참고로 유토렌트 다운로드 파일 읽기 전용을 읽고 쓰기가 가능한 형태로 설정하기 이전에 유토렌트 3.3 이상에서 읽기 전용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해당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한 다음 일반 탭 하단의 특성 항목에서 '읽기 전용'을 체크 해지 하면 됩니다. 이상, 유토렌트 다운로드 시 읽기전용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