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3. 8. 6.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하면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가 가능 합니다. 윈도우 그림판은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과 윈도우 8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리본 인터페이스에 눈금자와 격자 기능과 다양한 템플릿이 추가 되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다양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그림판의 '파일 - 열기' 메뉴를 이용하여, JPG, PNG, BMP, GIF, TIF, ICO 등의 파일 포맷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오기 합니다.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오기 한 다음, 그림판 상단의 이미지 편집 메뉴 중 '이미지 - 선택' 툴을 클릭 합니다.


 그림판 상단의 이미지 편집 메뉴 중 '이미지 - 선택' 툴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나 사진의 모자이크 처리를 원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위해 선택한 영역은 그림판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픽셀값으로 표시되어 선택한 영역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에서 이미지나 사진의 모자이크 처리를 원하는 영역을 선택한 다음, 선택한 영역을 드래그 하여 축소합니다. 이미지를 축소 값은 그림판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픽셀값으로 표시되어 축소한 이미지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크게 축소할 수록 모자이크 크기는 작게, 반대로 이미지를 크게 축소할 수록 모자이크의 크기는 그게 나타납니다.


 그림판 상단의 이미지 편집 메뉴 중 '이미지 - 선택' 툴을 이용하여 이미지나 사진의 모자이크 처리를 원하는 영역을 선택한 다음 축소하고, 다시 드래그 하여 원본 크기로 확대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그림판으로 선택한 영역에 모자이크 처리가 됩니다. 참고로 포스팅에서는 모자이크 처리를 위해 선택한 영역 크기가 '246 × 246' 픽셀, 축소한 크기는 '48 × 48' 픽셀로, 이미지를 작게 축소할 수록 모자이크 눈금이 크게 나타나 사진이 흐려지는 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이상,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