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7. 17.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및 재발급 받을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유료로 발급 받아야 하는 범용 공인인증서와 기업용 공인인증서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지,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가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공인인증서 내보내기,공인인증서 가져오기,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공인인증서 발급,공인인증서 재발급,우리은행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로그인 옆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면 개인과 기업을 선택하는 작은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 개인용 공인증서의 경우 개인, 기업용 인증서의 경우 기업을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지,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등의 가능 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의 개인을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지,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개인 및 개인사업자 등의 개인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의 신규 및 재발급이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개인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와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중 발급 또는 재발급이 필요한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보안카드 일련번호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보안카드 일련번호 입력 페이지에서 보안카드 일련번호 8자리 중 임의의 세자리 숫자를 입력한 다음 보안하크 정보 입력에서 선택된 보안카드 번호의 앞 2자리와 뒤 2자리를 입역한 후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발급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보안카드 일련 번호와 보안카드 정보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계정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신규발급 정보 입력 하단의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필수입력사항의 이름과 주빈등록번호 주소, 전화 번호 등을 입력 및 수정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활성화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 페이지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활성화 되는데,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과 인증서 암호 확인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저장매체 선택창이 활성화 됩됩니다.


 공인인증서 저장매체 선택 창에서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나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저장장치, IC 카드, CSP, USB 토큰, 보안 토큰, 휴대폰 인증서 저장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고 선택한 저장매체에 공인인증서가 저장이 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복사나 이동의 경우 공인인증서 관리자 메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복사, 내보내기, 가져오기 등의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 은행이나 신용카드, 증권사 등에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경우에는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