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RSS 구독 버튼 / 피드버너 구독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21.
 인터넷 뉴스나 블로그의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약자로, 블로그 RSS 구독은 여러 사이트의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RSS 구독 서비스 중 대표적인 것이 국내에는 한RSS이고, 해외의 경우에는 구글 피드버너(FeedBurner) 인데, 피드버너의 경우 다양한 구독서비스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블로그 RSS 구독 서비스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RSS 구독 버튼 서비스인 구글 피드버너 구독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RSS 구독 서비스 중 가장 대표적인 구글 피드버너는 블로그의 RSS 피드에 구글+나 마이야후구독 등 다양한 형태의 RSS 구독 버튼을 연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RSS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여 블로그의 RSS 구독을 할 수 있으며, 한RSS 구독 버튼도 피드버너 피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메일 구독 입력창과 블로그 RSS 구독 카운터 버튼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RSS 구독 서비스 구글 피드버너의 구독자 카운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의 블로그 RSS 주소를 구글 피드버너에 등록해야 합니다. 피드버너의 블로그의 RSS 주소는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이글루스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드버너 바로가기


 피드버너에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 중 피드버너 구독자 카운터 설치를 원하는 블로그를 선택하면,
피드버너 설정 페이지에서 블로그 RSS 구독자 현황 등의 다양한 정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RSS 구독 피드버너 카운터 설치를 위해서는 피드버너 설정 페이지에서 상단 세번째 탭인 Publicize을 선택 합니다.


 
피드버너 설정 페이지에서 상단 세번째 탭인 Publicize을 선택한 후 좌측의 FeedCount를 선택하면, 피드버너 카운터 버튼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페이지 하단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면, 피드버너 카운트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피드카은트 페이지에서
Activate 버튼을 눌러 피드버너 카운터를 활성화 한 후, 피드버너 카운터 버튼 스타일 중 Staticrhk Animated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고, 바디 색상과 텍스트 색상을 지정한 후 Save 버튼을 누르면 피드버너 카운터 버튼 설정이 완료 됩니다. 피드버너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은 생성된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이용하면 사이드바의 위젯 형태로 적용이 되며,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에 적용하면 됩니다. 이상, 블로그 RSS 구독 버튼 서비스 피드버너 구독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맨위로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기
 ○ 라인 바이러스 검사 위젯 비트디펜더 퀵스캔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스토리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