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13.
  티스토리 블로그는 댓글창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이러한 경우 광고성 댓글이나 장난성 댓글, 악플 등으로 인해 문제가 되어 로그인 사용자로 댓글 권한을 한정 하기도 합니다. 특히, 2차 도메인 설정을 해 놓은 경우 댓글 작성시 그림문자까지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요즘, 싸이, 미투데이를 이용하여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는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여러가지 오류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 감염 등의 문제도 발생하여 사용자가 설치를 꺼러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투데이 계정으로 티스토리에 댓글을 달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 권한을 전체로 설정하고 라이브리까지 적용하는 이유는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이 편리하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함인데, 이러한 순기능 보다는 광고나 악플 등의 역기능이 많기 때문에 로그인 사용자로 한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티스토리 사용자가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자가 글을 읽고 댓글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 제한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는 방법 입니다.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 바로가기



 미투데이의 소셜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투데이의 환경설절 - 소셜플러그인 항목에서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 키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 키는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키발급받기 버튼을 누르면 생성이 되며, 생성된 키는 환경 설정에서 확인 및 관리가 가능 합니다.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 키를 발급 받은 후 미투데이의 미투플러그인 탭으로 이동하면, 미투버튼 플러그인과 댓글 플러그인이 있는데, 소셜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기 위해서는 댓글 플러그인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미투데이 댓글 플러그인 코드 생성하기 페이지에서 댓글창의 가로크기와 페이지당 댓글 수, 플러그인 색상과 내 미투에도 쓰기 옵션을 설정한 후 코드받기 버튼을 누르면 미투데이 댓글 플러그인 코드 생성 됩니다.

 *댓글 플러그인 코드
 <me2:comment width="730" count="5" color="light" pingback="checked" href="웹페이지 URL을 입력해 주세요" plugin_key="본인의 소셜플러그인 키를 입력해주세요"></me2:comment>
 

 미투데이 댓글 플러그인 코드가 생성되면 코드에 블로그 주소와 소셜플러그인 키를 입력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소스코드를 적용하면, 미투데이 댓글창이 생성 됩니다. 앞선 단계에서 소셜플러그인 키를 생성한 경우 미투데이 댓글 플러그인 코드가 생성되면서 소셜플러그인 키는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메타데이터 코드
 <script type="text/javascript" charset="UTF-8" src="http://static.plugin.me2day.com/js/plugins_v1.js"></script>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head> ~ <head> 사이에 위에 있는 메타데이터 코드를 입력하고, <body> ~ </body> 사이에 댓글 플러그인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이 완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댓글 권한을 전체로 설정하거나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문자 유입에 따른 부작용도 많은편 입니다. 이러한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로그인 사용자 권한으로 설정하고 네이버의 미투데이와 연동하여 댓글창을 적용한다면 많은 수의 블로거 들과 소통하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투데이 댓글창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맨위로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기
 ○ 라인 바이러스 검사 위젯 비트디펜더 퀵스캔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스토리 블로그에 라이브리 직접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