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 컨텐츠 저작자 후원 위젯 네스커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5.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게 되면 대부분 많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로 글을 내보내기 하곤 하는데, 그러한 방법으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작성한 구독자가 글을 읽고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레뷰나 다음뷰, 올포스트 칼럼니스트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마이뉴스에 글을 전송하여 구독료를 받는 방법과 좋은 컨텐츠를 생산한 저작자에게 추천과 함께 후원할 수 있는 위젯으로 네스커 위젯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으로 컨텐츠 저작자 후원 위젯 네스커(Nesker)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스커(Nesker)는 Internet 과 Busker의 합쳐진 말로 거리의 악사라는 의미 입니다. 네스커 위젯을 설치하게 되면 다음뷰나 구글 +1,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 처럼 컨텐츠 생산자가 작성한 글을 추천하거나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후원을 할 수 있는 형태의 블로그 위젯 입니다. 네스커의 후원 버튼을 클릭하면 후원안내와 기업의 홍보링크가 담겨 있는데, 작성자가 정성것 올린글에 감사의 표시로 기업 홍보 링크를 클릭하여 광고를 보게 되면 네스커 후원 기업의 후원 금액이 컨텐츠 생산자에게 보내지는 방식 입니다.


 컨텐츠 저작자 후원 위젯 네스커는 블로그 컨텐츠 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해외아동 후원 및 유기동물 협회 등의 후원금을 모을수 있는 기부위젯도 블로그에 설치하여 후원할 수 있습니다. 네스커 위젯이 설치된 컨텐츠를 방문자가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공유하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컨텐츠과 후원이 필요한 곳의 사연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이렇게 모여진 금액을 직접 지급 받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할 수 있습니다. 네스커 바로가기



 네스커는 간단한 회원 가입을 한 후 후원위젯이나 기부위젯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도 간단하게 네스커 회원 가입이 가능 합니다.


 네스커에 회원 가입을 한 후 로그인 하면, 바로 후원위젯이나 기부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후원 위젯은 블로그 컨텐츠 하단에 가로형 위젯 뿐만 아니라 사각형 추천 위젯 형태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스크롤시 따라다니는 형태의 플로팅 배너용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나만의 위젯스타일을 이용하여 위젯의 형태 등의 테마나 색상, 텍스트 메시지와 폰트 등의 세부설정이 가능 합니다.



 네스커 위젯은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블로그인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도 설치가 가능 하며, 네스커 위젯을 설치하고자 하는 블로그나 본문 또는 스킨에 삽입하는 등 방법에 따라 다른 코드를 제공 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네스커 후원 위젯은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에 적용하거나,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이용하여 사이드바에 위젯을 적용하면 됩니다.


  위의 네스커 위젯은 네스커 후원 위젯을 테스트 형태로 본문에 삽입한 것으로, 나만의 위젯 스타일 꾸미기에서 위젯 테마와 폰트 뿐만 아니라 추천 버튼과 후원 버튼의 위치도 드래그 해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위의 네스커 위젯은 네스커의 기부 위젯 중 태화복지재단의 태화지역복지센터에서 캄보디아의 바탐벙 지역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모금을 위한 위젯 입니다. 알리기 버튼을 클릭하여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공유하거나,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광고를 클릭하고 직접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스커의 장점은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좋은 컨텐츠로 양질의 포스팅을 발행하는 블로거의 경우 검색유입이나 포털사이트 메인 노출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이용하여 공익적 차원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점 입니다. 카페나 블로그 연동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기도 하지만, 추후 서비스 부분을 보완 한다면 블로거 입장에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이상,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으로 컨텐츠 저작자 후원 위젯 네스커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네스커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장인 투잡 아이템 / 소자본 창업과 인터넷으로 돈벌기
  이트 순위 / 블로그 순위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만들기
  ○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만들기
 
로그 하단 정리하기 / 애드디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 버튼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