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10.
 빙(Bing)은 2009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검색엔진 서비스로,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라이브 검색, 윈도 라이브 검색, MSN 검색 서비스와 2008년 인수한 파워서치 기술을 결합한 검색엔진 서비스 입니다. 빙(Bing) 검색은 현재 다음과 제휴하고 있으며, 야후코리아도 기존의 검색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 웹 검색으로 변경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야후코리아를 이용하여 웹사이트 등록을 한 경우에도 웹 검색에서의 사이트가나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로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트트의 빙 검색엔진 서비스는 2009년 12월에 다음과 제휴하여 모든 검색에 관한 쿼리를 다음으로 이관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 Bing 검색시 주소는 bing.search.daum.net으로 넘어가고 통합검색, 카페, 블로그, 지식, 이미지, 동영상 서비스는 다음의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결과가 나타나며, 뉴스, 음악, 쇼핑, 사진, 지도, 영화 등의 검색은 MSN 등의 해당 서비스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야후코리아도 빙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면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ing 사이트 등록 바로가기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빙(Bing)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 로그인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먼저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야후! 블로그 검색 RSS 등록 서비스가 2012년 8월 31일에 종료 되었고, 야후코리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계약에 의해 기존에 제공하던 웹 검색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 웹 검색으로 변경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야후 검색 등록이나 야후에 RSS 검색 등록 신청을 한 경우에도 빙 검색에 등록을 하는 것이 블로그 방문자 유입 증가에 유리 합니다.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빙 웹마스터 도구에 내 사이트 등록의 사이트 추가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단의 사이트 추가를 통해서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를 동시에 등록도 가능한데, 사이트 추가는 추후에 설정을 통해서도 사이트 추가가 가능 합니다.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위해서는 위이 이미지 처럼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빙에 사이트 등록이 됩니다. 빙에 검색등록을 위해 사이트를 등록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사이트 소유권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지금 확인을 누르면 사이트 소유권 확인 단계로 이동 합니다.


 소유권 확인 메시지의 지금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웹사이트나 블로그이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이 나타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옵션 2번 항목의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적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메타태그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head> ~ <head> 사이에 아래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빙의 메타 태그를 입력하여 소유권 확인을 하면 구글 애널리스틱 처럼 빙의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이 방문자 유입 관련 자세한 통계분석과 관리가 가능 합니다.



 국내 검색엔진의 경우 네이버의 비중이 상당하고, 그 뒤를 다음과 구글이 차지하고 있는데 해외의 경우 구글의 시장점유율이 66.8%를 차지하고 있고 빙은 15.6%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아직은 다소 차이가 큰 편 이지만, 국내에서도 다음과 제휴하고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야후코리아도 기존의 블로그 RSS 등록 서비스와 블로그나 사이트 등록, 검색 서비스도 빙을 이용하는 것처럼 점진적으로 사용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롤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Bing 사이트 등록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사이트 순위 / 블로그 순위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구글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

  로그 방문자 늘리기 / 줌 인터넷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