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에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 / 전세계 실시간 방문자 위젯 RevolverMaps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11.
 블로그 방문하는 사람이 어느 지역이나 어떤 국가에서 방문하는지 그리고 방문자가 현재 블로그에 어느 포스팅의 글을 읽기 위해 접속해 있는지 블로그 관리 및 통계 부분에서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whos.amung.us나 HiStats.com 등의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하여 확인하곤 합니다. 이와 함께 접속지역의 위치를 지도 형태로 보여주는 파란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도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 파란 블로그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바란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 서비스도 함께 종료가 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구본이나 세계지도위에 국가별 방문자를 표시해 주는 전세계 실시간 방문자 위젯 RevolverMaps을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전세계 실시간 방문자 위젯 RevolverMaps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RevolverMaps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지구본 모양의 위젯을 스탠다드 버전과 미니 버전, 그리고 지도 모양의 전세계 실시간 방문자 위젯과 버튼 모양 중 선택하여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현태로는 Flag Counter!가 있는데, RevolverMaps은 방문자의 국가별, 날짜별 방문자 현황 뿐만 아니라 시간대별로 통계를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RevolverMaps 바로가기


  위의 이미지는 RevolverMaps 홈페이지에서 Get Standard Version을 선택한 후 RevolverMaps 위젯을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지구본 모양과 위젯의 크기, 그리고 위젯의 색상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한 후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은 한 다음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의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이용해 위젯을 적용하면 되고,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의 HTML/CSS 편집에서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에 적용하면 됩니다.





  위에 있는 좌측의 RevolverMaps 위젯은 Get Standard Version을 선택하여 적용한 것이고, 우측의 지도 모양의 위젯은 Get Plain Map을 선택하여 적용한 것 입니다.
RevolverMaps 위젯이 블로그에 적용되어 실행되는 동안에는 방문자 통계가 누적이 되어 국가별, 시간대별 방문자 현황을 그래프를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RevolverMaps 실시간 방문자 위젯은 기존의 whos.amung.us나 HiStats.com 등의 실시간 방문자 위젯에 지도 부분을 더 강화한 형태로 비주얼 적인 측면에서 지구본 모양이나 지도, 버튼 형 등 위젯의 형태와 크기 및 색상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블로그에 방문하는 국가별, 시간대별 통계를 그래프를 2D나 3D 형태로 분석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 블로그에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으로 전세계 실시간 방문자 위젯 RevolverMaps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RevolverMaps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외장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 보안 프로그램 / USB 세이프 다운로드
 ○ 폴더 숨기기, 암호화 / 폴더 보안 프로그램 폴더 세이프 다운로드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 /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파일세이프 다운로드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및 IP주소로 위치 확인하는 방법
 ○ 로그 꾸미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