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웹 사이트 순위 / 블로그 순위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21.
 웹 사이트 순위나 포털 사이트 순위는 해당 사이트의 광고 단가가 결정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방문자 유입이 많은 경우는 해당 사이트에 대한 정보 제공이나 신뢰도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기 마련 입니다. 개인 블로그가 많이 활성화 되면서 웹 사이트의 순위 뿐만 아니라 블로그 순위를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나 위젯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 사이트 순위 및 블로그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위젯뱅크의 다음뷰 랭킹 위젯은 36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나, 블로그 랭킹 위젯은 아쉽게도 현재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외에 블로그 순위를 측정하는 야후 블로그 랭킹은 수백만개의 블로그 중 순위를 평가하는데 다소 업데이트가 느리고 부가적인 정보 확인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랭키닷컴은 웹사이트 분석평가, 트래픽분석, 사이트순위 및 자료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포털사이트 순위, 쇼핑사이트 순위 등 카테고리 별로 인터넷 상의 다양한 웹사이트나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순위와 방문자 분석, 페이지 뷰, 일일 평균 방문자 수, 페이지 뷰, 로딩 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순위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랭키닷컴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사이트 등록을 해야
웹사이트 분석평가, 트래픽분석, 사이트순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도 있으나, 무료 서비스 만으로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 사이트 등록시 블로그의 경우 카테고리 검색시 커뮤니티 - 블로그- 개인블로그로 선택하면 됩니다.


 랭키닷컴 메뉴 좌측의 순위정보 - 랭키위젯 - 랭키위젯 만들기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 랭키닷컴 위젯을 설치 할 수 있으며, 블로그 순위와 평균 방문자 수 등을 표시해 주는 랭키닷컴 위젯은 180*150, 234*60, 240*120, 120*240, 468*60 등 다섯가지 사이즈에 회색, 적색, 보라색, 주황색, 녹색, 파란색 등 여섯가지의 색상을 이용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 스킨이나 디자인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위의 랭키닷컴 위젯은 제 블로그의 목록보기에 적용되어 있는 실제 랭키닷컴 위젯으로 468*60 사이즈 입니다. 블로그 순위를 측정하여 나타내 주는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랭키위젯 만들기에서 랭키위젯의 사이즈와 색상을 선택 한 후 위젯설정 완료를 누르면 소스코드가 생성되는데, 사이드바에 적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이용해 위젯을 적용하면 되고, 네이버 블로그는 관리 - 꾸미기설정 - 레이아웃 · 위젯설정 - 위젯직접등록 선택한 후 위젯이름과 소스코드를 넣으면 랭키위젯 등록이 완료 됩니다.


 위젯의 크기가 가로 160 픽셀이나 170, 250, 300 픽셀 등 블로그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를 제공하지 않는 아쉬움과 현재 랭키닷컴에 등록된 개인블로그는 약 1,500개로 전체적인 순위 평가에는 한계가 있지만, 공공블로그와 기업블로그, 메타블로그 등 전체블로그를 대상으로 한 순위 비교나 연령별 · 성별 방문트랜드를 분석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는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웹 사이트 순위 및 블로그 순위 랭키닷컴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키닷컴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블로그에 안철수 연구소 보안 위젯 설치하는 방법
 ○ 이버 검색 누락 해결하는 방법
 ○ 로그 하단 정리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구독 버튼 정리
 ○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만들기
 
 로그 로딩 속도 측정 / 웹사이트 접속 속도 측정 사이트 핑덤 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