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강서구 맛집 보쌈 김치가 맛있는 돼지고기 보쌈전문점 장모보쌈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24.

 외식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입맛이 없거나 먹고 싶은 음식이 집에서 해먹기에는 다소 어려운 경우에는 밖에서 식사를 하곤 하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돼지고기 보쌈 입니다. 보쌈의 경우는 돼지고기를 사다가 집에서 삶는 것 까지는 괜찮은데, 고기보다는 고기와 함께 먹을 김치가 늘 문제라서 보쌈전문점을 찾게 되는데, 강서구청 사거리에 있는 장모보쌈은 보쌈 김치 뿐만 아니라 밑반찬이 맛있는 돼지고기 보쌈전문점 입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 지도 강서구 맛집 보쌈 김치가 맛있는 돼지고기 보쌈전문점 장모보쌈으로 이동 합니다.


 보쌈전문점 장모보쌈은 개인적으로 2003년도 부터 10년 가까이 종종 식사를 하는 곳인데, 2층 주택을 개조하여 음식점 영업을 하는 곳이라 입구에 들어서면 의자와 테이블이 있고 방으로 되어있는 공간도 충분하여 집에서 밥을 먹는 것 처럼 이곳에서는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음식점이 음식 가격이 많이 오른것 처럼 장모보쌈도 가격이 조금씩 올랐습니다.



 장모보쌈은 김치보쌈이 맛이 있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들린 날이나 간단하게 보쌈정식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보쌈정식은 1인분에 9,000원인데, 최근 물가가 많이 오르면서 이곳도 2,000원 정도 올랐습니다.

 

 


 장모보쌈에서 보쌈정식을 주문하면 멸치볶음이나 오이무침, 어묵볶음 등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는데, 보쌈 말고도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식사를 하기에도 충분한 정도로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다양한 반찬 중에는 따뜻한 잡채 볶음과 음식을 주문하면 바로 따뜻한 부추 부침개도 함께 나오는데, 부침개는 상당히 바삭바삭 한데, 고기가 나오기 전에 잡채와 부침개를 많이 먹으면 나중에 고기를 먹기가 힘들 정도로 배가 불러 집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뚝배기에 된장찌개도 함께 나오는데, 그냥 평범해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맛이 있습니다. 장모보쌈에 메뉴중에 된장찌게도 있어 점심시간에는 상당히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 입니다.



 밑반찬이 놓이고 부침개가 나온후에 잠시 기다리면 보쌈이 나옵니다. 보쌈정식은 1인분씩 접시에 고기와 보쌈김치가 담겨져 나오는데, 1인분씩 먹기에 딱 적당한 양 입니다. 돼지고기는 연한 편이고 김치는 약간 단맛이 나는데, 개인적으로 단음식을 좋아해서 이곳의 보쌈김치를 좋아 합니다. 


 장모 보쌈의 보쌈 정식은 된장찌개와 잡채볶음, 부침개 등 10가지 정도의 밑반찬이 나와 집에서 밥을 먹는 것 처럼 여러가지 반찬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곳 입니다. 가끔 원할머니 보쌈도 집에서 주문에 먹긴 하는데, 원할머니 보쌈은 가격에 비해 양이 다소 적은점이 아쉽기도 한데, 장모 보쌈의 경우 음식의 값어치를 하는 괜찮은 음식 점 중 하나 입니다. 이상, 강서구 맛집 보쌈 김치가 맛있는 돼지고기 보쌈전문점 장모보쌈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동 맛집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델쿠마라
 ○ 로 맛집 세븐스프링스 청계천 점
 
 서대문 맛집 회덮밥 5,000원! 농협중앙회 건너편 서대문 막내횟
 ○ 로 맛집 씨푸드 뷔페 하코야 종로점
  서구 맛집 지하철 5호선 발산역 빕스 등촌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