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강서구 맛집 산낙지,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17.

 고등어나 삼치구이 등의 생선구이는 맛도 좋지만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장점이 있습니다. 생선구이는 냄새 때문에 집에서 요리해 먹기가 번거로워 종종 밖에서 먹곤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서구 맛집 산낙지,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메가3 지방산은 1970년대 덴마크에서 그린랜드의 에스키모인이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이 적은 이유를 연구하다가 오메가3 지방산인 EPA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이후로 등푸른생선이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 지도 강서구 맛집 산낙지,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으로 이동 합니다.


  강서구 맛집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은 홍어삼합, 산낙지회, 산낙지볶음, 연포탕 등의 일품메뉴와 점심특선으로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소고기국밥, 된장찌게 등의 메뉴가 있는데, 남도맛집 위치는 강서구청 건너편으로, 강서구청 앞 횡단보도 옆에 삼성증권 옆 골목으로 한블럭만 들어오면 남도맛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도맛집은 2003년부터 종종 들리는 음식점인데, 중간에 주인이 한번 바뀐 후에도 같은 맛으로 계속 영업중 입니다. 남도맛집 간판에 무안 뻘낙지라고 되어 있는 것처럼 국내산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는 대신 수입이나 냉동을 사용하는 음식점에 비해 가격은 약간 비싼편 입니다. 참고로 산낙지볶음은 상당히 맵습니다. 토요일 점심식사를 하러 들른 곳이여서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메뉴판에 삼치구이가 없어도 주문 가능 합니다.)



남도맛집 내무의 모습인데, 주택의 1층을 개조하여 음식점 영업을 하는 곳으로,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양쪽으로 길게 테이블이 있고 중앙의 주방과 카운터 왼쪽으로 방으로 된 공간이 있어 가족단위 식사나 단체로 식사를 하기에도 적합한 곳 입니다.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4~5가지의 반찬이 나오는데, 김치 이외에 반찬은 나물이나 어묶복음, 그리고 파래김 등이 나오는데, 오늘은 호박나물과 취나물 무침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충분한 편인데, 모자르는 경우 리필도 가능 합니다.



 생선구이와 함께 나온 밥과 미역국 입니다. 미역국은 별도로 소고기나 다른 것이 들어가지는 않았는데, 보기와 다르게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남도맛집에 들리면 미역국의 경우 한번 더 리필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도맛집의 고등어 구이와 삼치구이 입니다. 삼치구이보다 고등어 구이가 더 짭짤한 맛이 있고 삼치구이는 담백한 맛이 있어 두가지를 함께 주문할 경우 삼치구이를 먼저 먹고 고등어 구이를 먹는 것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삼치구이는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어야 간이 적당하고 고등어 구이는 간장을 찍지 않고 밥과 함께 먹으면 적당한 정도 입니다.



 강서구 맛집 산낙지,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은 10년 동안 이용하는 음식점인데, 생선구이는 비린내도 안나고 정말 맛있는 곳 입니다. 4년전만 하더라도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등 생선구이 5,000원에 먹을 수 있었는데, 물가가 계속 오르면서 지금은 7,000원에 식사가 가능하지만, 생선구이와 반찬 등을 감안하면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하는 것 보다는 집에서 먹는 밥처럼 반찬도 많이 나오고 건강에도 좋은 생선구이를 먹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 합니다. 이상, 강서구 맛집 산낙지, 생선구이 전문점 남도맛집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