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서대문 맛집 회덮밥 5,000원! 농협중앙회 건너편 서대문 막내횟집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28.
 서울 시내 중심가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막상 식사를 하기 위해 여러 곳을 둘러 보다가도 오히려 적당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 입니다. 남대문 맛집으로 검색을 하면 막내회센터나 막내횟집이라고 나오는데 막내횟집은 남대문 막내횟집이 본점이고 막내횟집 광교점처럼 서대문 막내횟집은 남대문 막내횟집의 분점 입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막내횟집 서대문점은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7번 출구로 나와 서대문경찰서를 지나 경찰청 건물 바로 전에 있으며 서대문역 사거리에 있는 농협중앙회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지도를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로 이동하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대문 막내회집은 대로변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오히려 찾기가 어려운 느낌 입니다. 점심 식사를 하거나 퇴근 후 종종 들르는 곳이기는 한데, 점심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는 편이라 저녁에 가야 비교적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막내횟집의 메뉴판은 색상지에 물감을 이용하여 손글씨로 구성하였는데, 이런 것을 POP라고 하죠. 분위기는 그냥 편안한 느낌 입니다. 점심 특선으로 알밥+매운탕이나 회덮밥+매운탕은 5,000원이고 회정식은 12,000원 입니다. 점심 특선이기는 하지만 저녁에도 그냥 주문하면
알밥+매운탕이나 회덮밥+매운탕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막내횟집에서 알밥이나 회덮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밑반찬 입니다. 콩나물 무침이랑 무우생채, 그리고 배추 김치 입니다.
 콩나물 무침이나 무우생채는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간이 세지 않아서 알밥이나 회덮밥에 넣어 비벼 먹으면 더욱 맛이 있습니다.


 

 


 위에 나오는 콩나물 무침이랑 무우생채, 그리고 배추 김치 이외에 고등어 조림 한접시와 매운탕이 함께 나오는데, 고등어 조림의 경우는 그냥 알밥이나 회덮밥이 없이 그냥 공기밥에 고등어 조림하고만 먹어도 적당한 양으로 비린 맛도 없고 메인 메뉴가 아닌게 의아할 정도로 괜찮습니다. 오른쪽은 회덮밥을 주문해서 나온 매운탕 입니다. 매운탕은 다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양이라서 대부분 남기곤 합니다.

 

 


 메인으로 주문한 회덮밥 입니다. 회덮밥의 회는 냉동이 아니고 막내횟집에서 판매하는 광어와 우럭 등의 일부 입니다. 회덮밥의 가격은 오래전 부터 5,000원인데 요즘 채소 값이 오르다 보니 이전에 비해 회덮밥에 들어 있는 채소의 양은 약간 줄어든 느낌 입니다.


 저녁 시간대라 활어회에 소주 한잔을 하기 위에 온 손님들로 가게 안이 가득차 내부는 다소 분주한 편 입니다. 집에서 저녁을 해결하기에는 애매한 시간대에 퇴근을 하는 경우 자주 들러 식사를 하는데, 회덮밥에 매운탕과 고등어 조림까지 나오면서 5,000원 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 입니다.(*
소액결제는 카드수수료 빼면 자영업자가 남는게 거의 없어 개인적으로 20,000원 미만은 늘 현금 결제를 합니다.)

 막내횟집이 워낙 유명한 곳이고
남대문 막내횟집 뿐만 아니라 광교 막내횟집, 종로 막내횟집, 신길동 막내횟집 등 분점이 많이 있어 외부에서 식사를 하거나 스끼다시라고 하는 여러가지 반찬 보다는 푸짐한 회에 소주한잔 생각 날 때 막내횟집을 이용하면 어디서나 비슷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서대문맛집 회덮밥 5,000원! 농협중앙회 건너편 서대문 막내횟집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회를 먹을 수 있는 서울 횟집 추천 강서구 맛집 수중공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