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웨스턴 유니온 캐시 /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환전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14.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하고 광고 수익이 10달러가 넘게 되면 지급보류가 걸리게 되는데,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된 주소로 핀(PIN)번호가 발송되고, 이 핀번호를 입력하면 지급 보류가 풀리게 됩니다. 지급 보류 단계는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달러가 넘어 수익금을 수표로 지급 받는 주소지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분실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가입자가 수익금을 정상적으로 수령할 수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안전장치 입니다.


 위의 사진은 첫번째 애드센스 수익을 기념하여 수익금을 수표로 받은 후 찍은 사진 입니다. 업무상 2만 달러짜리 수표도 주거래 은행인 W은행에서 환전해 본 경험도 있지만, 기념삼아 일부러 수표로 수령한 것이라 직접 수표를 들고 기업은행에서 환전을 하고 나니 적은 금액이지만 색다른 기분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표로 받게되는 경우 일반우편으로 발송되어 받기까지의 2~3주의 시간과 수령한 수표를 은행에가서 추심 과정을 거쳐 통장에 입금 되기 까지 2~3주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와 함께 추심과정에서 5천원 ~ 만원의 수수료도 발생하기 때문에 수표로 받는 방법 보다는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로 수령하게 되면 수수료도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수익금을 환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웨스턴 유니온 캐시는 미국의 금융, 통신 회사인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의 금융 서비스로 웨스턴 유니온은 19세기 중반에 미국에서 설립된 금융, 통신 회사로 처음에는 전보 통신 회사로 시작하여 금융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2007년 부터는 전보 업무는 중지하고, 현재는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개인 송금, 기업 지출과 무역 업무를 대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부산은행 등과 제휴하여 해외 송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환전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홈에서 최종수입 - 상세정보 - 지급내역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지급방식과 지급일 그리고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번호와 지급 통화로 환산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MTCN 번호와 애드센스 수익 금액만 알고 있으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에 가서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업은행에서 환전을 하였는데, 기업은행에서 환전하는 이유는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 이라는 것은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것이라 생각 합니다.

 급여 통장이 W은행이고 가장 오래동안 거래한 곳은 K은행, 가족이 다니는 N은행, 그리고 주식과 CMA계좌가 있는 D증권사, 예금이 있는 신협, 새마을금고에 저축은행 2곳, 점점 여기저기 계좌만 늘어만 나네요.

  기업은행의 경우 지로로 공과금 3곳을 자동 이체 시켜 놓으면 이체 수수료가 면제 입니다.
*참고로 은행의 급여이체 이외에 수수료 면제 조건 중 일정 금액의 펀드 상품을 가입하면 이체 수수료 면제에 우대금리가 적용 되는데 펀드는 판매보수, 운영보수, 수탁 및 사무 등 수수료가 연 2.5% 정도 됩니다. 고객은 만원 아끼고 은행은 몇십만원 수수료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한가지 연말 정상시 세금우대 상품이라고 가입하는 상품도 마찬가지 원리 입니다. 자세히 따져 보면 개별 상품이 유리한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은행은 절때로 손해보는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은행 직원에게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를 직접 계좌로 이체 시키는 방법을 문의 하였으나, 아쉽게도 없다고 얘기를 듣고 매월 은행에 방문을 해야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관리하게 하는데 많은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사실 입니다. 첫번째 애드센스 수익을 수표를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두번째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로 받아 환전을 동일한 날에 하였습니다. 가급적 수수료 없이 빠른 수령을 원한다면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로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이상, 웨스턴 유니온 캐시 /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하는 방법 / 링크프라이스 CPA,CPS,CPC 광고 애드센스 백업 광고 적용
 ○ 블로그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 CPA,CPS,CPC 수익모델 중 CPC 수익 방식
 ○ CPC 수익모델 아이라이크클릭 스폰서애드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 블로그 CPC 수익모델 리얼클릭, 한국형 구글 애드센스 리얼센스의 리얼클릭?
 ○ SNS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VS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바이미 수익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