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하는 방법 / 링크프라이스 CPA,CPS,CPC 광고 애드센스 백업 광고 적용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2.
 블로그 CPC 수익 모델로 애드센스, 리얼클릭, 올블릿 이외에도 제휴 마케팅 수익 모델 링크프라이스 뿐 만 아이라이크클릭에서도 최근 CPC 베타서비스를 진행중인데 다양한 CPC 수익모델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백업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설정 또는 새 광고 만들기에 보면 애드센스는 광고가 뜨지 않거나 공익광고가 나올 때 백업 광고로 "다른 URL에 위치한 기타 광고 표시"에 다른 광고로 대체할 수가 있습니다.
광고 크기는 애드센스 광고크기 정리 참고 하세요.



리얼클릭 240*240 사이즈의 배너광고
올블릿 250*250 사이즈 배너광고

 위의 예시는 리얼클릭과 올블릿의 실제 배너광고 입니다. 리얼클릭의 경우 240*240 사이즈의 배너를 제공하는데 배너 크기의 10% 범위 안에서 크기 조정이 가능하여 최소 216에서 최대 264 사이즈 까지 적용 가능 합니다. 애드센스의 250*250 사이즈의 배너의 백업 광고로 적용하는 용도로는 적합한 크기 입니다. 단,올블릿의 경우 최근 광고주가 적고 클릭률과 클릭 단가가 낮아 올블릿 보다는 리얼클릭이 매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애드센스에서 간단하게 카우리나 리얼센스, 올블릿 등의 백업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 사용자가 선호하는 광고 크기가 본문 상단을 기준으로 300*250 또는 336*280 사이즈로 유사한 크기의 240*240 사이즈의 리얼센스나 250*250 사이즈의 올블릿을 적용하기에는 다소 크기가 작은 문제점이 있고 애드센스와 동일한 크기를 제공하는 카우리의 경우 종종 성인광고가 뜨는 문제점이 있습니다.카우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측은
카우리 336*280 사이즈의 배너광고 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제휴마케팅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CPC 광고를 제공하고 있고 이외에도 스마트서비스를 통해 인기 있는 제휴 배너를 롤링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CPC 배너는 배너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스마트 서비스의 제휴 배너는 336*280 또는 160*600 사이즈등 애드센스와 같은 크기의 배너를 제공하며 배너 크기 또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링크프라이스 광고 배너를 백업 광고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Chapter.I : 구글 애드센스 백업광고 만들기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해 애드센스의 백업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배너 광고의 소스를 복사해야 하는데 링크프라이스의 CPC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광고 크기가 애드센스와 유사한 스마트 서비스의 자동배너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단, 자동배너링크는 CPA,CPS 형태의 광고가 게재 됩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 후 광고가져가기에서 서비스별로 찾기 - 스마트서비스 -자동배너링크를 선택합니다.
 

 


 자동배너링크에서 우측에 태그생성을 클릭한 후 활성된 창에서  애드센스에서 백업광고로 설정하기 원하는 배너크기를 선택한 후 태그를 복사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36*280 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배너 광고의 사이즈 크기는 조정이 가능 합니다.


  복사한 태그를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다음 파일 이름의 확장자를 *.html 로 지정한 후 저장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백업 광고용 html 파일이 작성 됩니다.




Chapter.II : 애드센스 백업광고 업로드하기

 Chapter.I에서 만들어진 백업광고 파일을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의 HTML/CSS에서 파일업로드를 선택한 후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파일목록에서 업로드한 백업광고(*.html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링크주소를 복사합니다.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캡쳐한 화면이므로 브라우저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는 다를 수 있습니다.


Chapter.III :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 하기

  복사한 주소값 마지막 부분 파일명 *.html 뒷부분을 지워주면 애드센스 백업광고용 주소가 완성 됩니다.

*백업광고 예시
  광고 주소: http://cfs.tistory.com/custom/blog/90/블로그 고유숫자/skin/images/LinkPrice_336_280.html

 구글 애드센스 홈 - 내광고에서 백업광고를 설정하고자 하는 광고의 광고유형을 선택 한 후 수정을 선택합니다.

 우측에 보이는 이미지 처럼 백업광고 항목에 "다른 URL에 위치한 기타 광고 표시"를 선택해 준 후 백업광고의 주소를 넣어주고 저장하면 완료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백업광고 설정이 완료 됩니다.






 좌측의 이미지는 구글 애드센스에 링크프라이스 스마트서비스 중 자동배너링크 336*280 사이즈 배너 광고가 백업광고가 적용된 화면 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스마트서비스의 자동배너링크 광고는 CPC 광고가 아니라 CPA, CPS 광고 이기는 하지만 애드센스 배너 크기와 일치하고 애드센스의 백업광고 빈도가 낮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으로 봐서는 사용하기 무난하다는 생각 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프라이스의 CPC 광고도 애드센스의 백업 광고로 적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리얼클릭, 카우리, 올블릿 등 블로그의 CPC 수익모델의 광고도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애드센스의 백업 광고로 적용하면 됩니다. 

이상, 애드센스 백업광고 설정하는 방법 / 링크프라이스 CPA,CPS,CPC 광고 애드센스 백업 광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