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4.
 다음(Daum) 1995년에 설립된 포털 사이트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한메일"(현재의 다음 메일)이라는 이름으로 웹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현재는 다음카페, 다음뷰(view), 미디어다음, 다음 키즈짱, 루리웹, 지식 , 다음 블로그, SNS 서비스 요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 등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포털 2위 업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털 사이트 다음(Daum)에 블로그 검색 등록(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검색등록 바로가기


 다음 검색 등록 페이지에서 신규등록을 클릭하여 신규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다음 검색 등록 신규 등록 페이지에서 사이트 검색을 선택한 후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블로그) 주소(URL)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지도 및 지역정보까지 입력을 원하는 경우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등록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Daum검색 등록 조건이 다소 강화되어 영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물건 판매, 서비스 제공 사이트(예: 쇼핑몰, 학원, 금융서비스 등)의 검색 등록의 경우 사이트 등록 기준이 다르고 부가적으로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필수 서류 미제출시에는 등록이 보류 될 수 도 있습니다.



 다음 검색 신규 등록 페이지에서 사이트(블로그) 주소(URL)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사이트(블로그)등록 가능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하며 등록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검색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검색 등록 페이지에서 공통정보 항목에서 사이트(블로그)명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등록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검색하여 지정 합니다. 그리고 등록자 정보에서 이름과 등록 결과를 회신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검색 등록이 완료 됩니다.


 다음 검색 등록 결과 심사는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처리되며 Daum 검색등록 심사기준 및 작성기준에 따라 편집되거나 등록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