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1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25.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은 TPM 2.0 또는 fTMP 보안 모듈을 지원하는 Intel 8세대 이상 또는 AMD Ryzen 라이젠 2세대 이상의 프로세서에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설치할 수 있고, 설치 후 기본 값에서는 파일 탐색기의 폴더 미리보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Windows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표시는 보기 옵션의 '아주 큰 아이콘'과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과 '타일', '내용' 보기에서 폴더 내 날짜순 또는 이름순 등 정렬 순서에 따라 파일 이미지 미리보기가 표시되고, '작은 아이콘'과 '목록', '자세히 보기' 옵션에서는 설정 여부와 관련 없이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How to turn Windows 11 File Explorer folder preview on and off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WIndows 11 시작 메뉴 또는 작업 표시줄의 파일 탐색기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Windows ⊞ + E'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합니다. 파일 탐색기가 실행 되면 상단 도구 모음 오른쪽의 '' 자세히 보기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아래로 롤오버 되는 세부 메뉴 중 ' 옵션' 항목을 선택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보기' 탭을 선택하고 '고급 설정:' 항목의 우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기본 값에서 '□' 체크 해제되어 있는 '☑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을 체크하고 '확인 - 적용(A)'을 누르면, Windows 11 파일 탐색기의 폴더에 미리 보기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 제어판 설정

 

 Windows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 항목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제어판 범주 '보기'에서는 '모양 및 개인 설정'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보기' 탭을 선택하고 '고급 설정:' 항목의 우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기본 값에서 '□' 체크 해제되어 있는 '☑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을 체크하고 '확인 - 적용(A)'을 누르면, Windows 11 파일 탐색기의 폴더에 미리 보기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을 해제하면, 보기 옵션의 '아주 큰 아이콘'과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과 '타일', '내용' 보기에서 폴더 내 날짜순 또는 이름순 등 정렬 순서에 따라 표시되는 이미지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으며, '작은 아이콘'과 '목록', '자세히 보기' 옵션에서는 설정 여부와 관련 없이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Windows 11 파일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설정은 '□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 - 적용(A)'을 누르면, 폴더 미리 보기가 다시 표시되며, 설정 값은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바로 적용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