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크롬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 파일 다운로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26.

 구글 크롬은 Windows와 Linux, macOS 등의 PC 환경과 Android와 iOS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Windows 7과 Windows 8, Windows 8.1에서는 Chrome 109 버전 까지만 지원합니다. Google Chrome Browser는 포스팅 작성일 기준 111.0.5563.146(공식 빌드)이 최신 버전으로, 하드웨어 가속과 백그라운드 앱 실행이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고, HTTPS를 지원하지 않는 웹 사이트나 원본 파일이 수정 또는 디지털 서명이 없는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Google Chrome, Files cannot be downloaded securely. Message: How to download files

 

 크롬 브라우저에서 'HTTP'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웹 사이트나 포터블 파일 등 원본 파일의 디지털 서명이 수정 되거나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파일 다운로드 시 '!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삭제' 버튼 우측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오른쪽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 변경 되면서 '계속'과 '자세히 알아보기' 메뉴가 활성화 되며 '계속'을 선택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반응형

 

*크롬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파일 다운로드 방법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오른쪽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시스템은 Windows 11 Pro 버전으로, Windows XP를 지원하는 'Bandizip 5.13 Portable.zip' 파일을 다운로드 시 발생하는 상황을 화면 캡처하고 가독성 향상을 위해 이미지를 편집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 파일은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파일을 '계속'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한 후 오른쪽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 변경 되면서 '열기' 또는 '폴더 열기'를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첨부 파일은 반디소프트에서 2016년 03월 25일 배포한 반디집 포터블 버전은 버전 확인을 위해 'Bandizip 5.13 Portable.zip'으로 변경하여 첨부한 것으로 원본 파일과 동일하며, 해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시에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항상 주의가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