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크롬 브라우저 http 주의 요함 사이트 연결 및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1. 23.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유해한 소프트웨어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악성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고, 웹 사이트에서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또는 웹 프레임 등의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는 경우에는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차단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http 주의 요함 사이트 연결 및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되는 경우에는 Chrome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의 세이프 브라우징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나 표준 보호모드에서 보호되지 않음으로 변경하면 크롬 주의 요함이 해제되지만, 위험한 웹사이트나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에서 시스템을 보호할 수 없게 됩니다.

 

 

*Chrome browser http Caution How to set up site connection and display unsafe content

 

 스포츠 전문 브랜드 STL 홈페이지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면, URL 주소 표시줄에 '주의 요함'의 경고 문구가 나타나며 'beststl.com'을 드래그 하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Ctrl + C) 한 주소를 메모장에 붙여넣기(Ctrl + V) 하면 'http://www.beststl.com/'으로, 도메인에 'https'를 사용하지 않아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로 표시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스포츠 전문 브랜드 STL에 접속한 후 주소 표시줄의 '주의 요함' 경고 문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beststl.com ×,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PS)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이트에 입력하는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정보가 공격자에 의해 도용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와 '쿠키 33개 사용 중 ↗ ' 아래의 ' 사이트 설정 ↗ '을 클릭 합니다.

 

 

 크롬 사이트 설정을 선택하여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탭과 새 탭, 새 창 등으로 '← www.beststl.com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스크롤 바를 아래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우측의 '차단(기본값) ▽'의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허용'으로 변경해 주면, 주의 요함 사이트의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크롬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 설정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 http 주의 요함 사이트 연결 및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Google Chrome Browser 상단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드롭 다운되어 확장되는 세부 메뉴 중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 설정(chrome://settings)' 창이 현재 탭 또는 새 탭, 새 창으로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세번째 항목인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본문 영역과 우측 사이드 바 등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TISTORY 블로그 포스팅 시 문자 가독성 향상을 위해 Chrome 설정 창 축소하여 화면 캡처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 일반적인 모니터의 전체 화면에서는 좌측의 설정 메뉴와 우측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사이트 설정,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표시할 수 있는 정보(위치, 카메라, 팝업 등)를 제어합니다. ▷' 항목을 선택합니다.

 

 

 구글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우측의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려 '추가 콘텐츠 설정 ∨'을 클릭하고, 추가로 활성화 되는 세부 항목에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보안 사이트에서는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차단됩니다. ▷' 항목을 선택합니다.

 

 

 크롬 '설정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안전한 사이트에서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 또는 웹 프레임 등의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음, 보안 사이트에서는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차단됩니다.'의 '맞춤설정된 동작의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허용됨'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http://www.beststl.com:80'은 앞선 단계의 ' 사이트 설정에서 추가 된 STL 홈페이지 주소로, 이미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허용된 상태 입니다.

 

 

 크롬 ' 설정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의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허용됨'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눌러 '사이트 추가' 창이 활성화 되면, 사이트 아래의 '[*.]example.com' 입련 란에 포스팅 초반부 구글 크롬 브라우저 URL 주소 표시줄의 'beststl.com'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Ctrl + C) 한 'http://www.beststl.com/' 붙여넣기(Ctrl + V) 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면 STL 'http' 주의 요함 사이트의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설정 됩니다. 참고로, STL 모바일 페이지는 보안 연결이 되고, 여성 의류와 레깅스 등의 스포츠웨어를 주로 판매하는 젝시믹스(XEXYMIX)와 스컬피그(SKULLPIG)는 PC와 모바일 웹 모두 보안 연결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