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크롬 자동 완성 주소와 기타 기능 끄기 및 추가한 저장 주소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2. 3.

 구글 크롬은 윈도우와 리눅스, macOS 등의 PC 환경과 안드로이드와 iOS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컴퓨터 환경의 안정화 버전 기준 109.0.55414.120 버전 입니다. Google Chrome Browser는 디폴트 옵션에서 브라우저 종료 후에도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백그라운드 앱에서 실행되고, 북마크 관리자와 확장 프로그램 지원, PDF 문서 뷰어와 측면 패널 표시 이외에 크롬 자동 완성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방문한 웹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저장하고,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과 함께 주소와 전화번호 등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ff the Chrome autocomplete feature and delete the save address

 

 크롬 자동 완성 주소 및 기타 기능 끄기 및 저장 주소 삭제하는 방법은 먼저, Google Chrome Browser 상단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롤오버 되어 확장되는 세부 메뉴 중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구글 크롬 ' 설정(chrome://settings)' 창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창 또는 새 탭, 새 창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자동 완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본문 영과 우측 사이드 바 등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TISTORY 블로그 포스팅 시 이미지 텍스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Chrome 설정 창 축소하여 화면 캡처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 일반적인 모니터의 전체 화면에서는 좌측의 설정 메뉴와 우측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반응형

 

*크롬 자동 완성 주소 끄기와 추가 및 삭제하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정의 자동 완성 메뉴를 선택하면, 웹 사이트에 아이디와 함께 자동 완성 기능으로 저장되어 있는 패스워드를 삭제할 수 있는 '비밀번호 관리자'와 은행 계좌번호와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과 함께 '주소 및 기타 ▷' 항목을 선택하여 주소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완성 주소의 주소 및 기타 항목을 선택한 후 '주소 저장 및 자동 입력: 전환번호, 이메일 주소, 배송지 주소 등의 정도를 포함합니다.' 항목의 '○' 토글 버튼을 디폴트 옵션의 '켬'에서 '끔'으로 우측에서 좌측으로 이동시키면, STL와 젝시믹스, 스컬피그 등 인터넷 웹 사이트에서 쇼핑을 통한 구입시 입력하는 주소가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게 됩니다. 

 

 

 크롬 '자동 완성 - 주소 및 기타' 설정 페이지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국가/지역과 시/도, 시/군/구와 주소, 상세 주소와 조직,이름과 전화번호, 우편번호와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주소가 추가 되어 11st와 Gmarket, SSG 등 인터넷 쇼핑몰 웹페이지에서 배송지 주소 등을 입력할 경우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자동 완성 주소는 '주소 및 기타' 설정 페이지의 '주소' 항목에 '저장한 주소가 여기 표시됩니다.'에 나타나며, 항목 우측의 '' 세로 메뉴를 클릭하여 삭제하거나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 항목의 '저장한 주소가 여기 표시됩니다.' 오른쪽 '⁝' 세로 메뉴를 클릭하여 확장되는 '수정' 메뉴를 선택하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설정 페이지에서 '주소 삭제' 창이 활성화 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 항목의 '저장한 주소가 여기 표시됩니다.' 오른쪽 '⁝' 세로 메뉴를 클릭하여 확장되는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설정 페이지에서 '주소 삭제' 창이 활성화 되어 '주소를 삭제할까요?' 우측하단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Chrome Browser 자동 완성 주소 항목이 삭제 됩니다. 참고로, 자동 완성 설정 페이지에서는 크롬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와 함께 포스팅에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웹 사이트에 아이디와 함께 자동 완성 기능으로 저장되어 있는 패스워드를 삭제하거나 은행 계좌번호와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 등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