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우리은행 단말기지정서비스에 PC 및 스마트폰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5. 11.
  우리은행의 단말기지정서비스는 PC와 노트북 및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기기에서 예금이나 적금가입 및 자금 이체 등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피싱이나 스미싱 및 파밍 등의 다양한 형태의 전자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 입니다.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C나 스마트기기의 단말기기정서비스에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한 기기는 조회하여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등록을 해제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단말기지정서비스에 PC 및 스마트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C 및 노트북에서 우리은행 단말기지정 서비스 신청방법

※ 우리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자금이체 시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추가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단말기지정서비스와 중요거래 추가인증서비스 등의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와 함께 피싱방지를위한 나만의 이미지와 로그인 2채널 인증와 그래픽인증 서비스를 통한 로그인 보안강화 VeriSign SSL 인증서를 이용한 녹색주소창과 보안자물쇠로 우리은행 사인트린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보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우리은행의 '개인 - 뱅킹관리 - 보안관리/통지서비스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메뉴를 이용하면, 단말기지정서비스와 중요거래추가인증서비스 및 자금이체 추자인증 제외 SMS통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단말기지정서비스 우측의 바로가기 메뉴를 이용하면 추가 신청이나 조회 및 해지가 가능 합니다.

※ PC나 노트북에서 우리은행 단말기 지정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한글 10자, 숫자 및 영문은 20자 이내로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용 등록 구분을 위한 PC별명을 입력하고, 2채널 전화인증에서 전화번호 승인요청 버튼을 눌러 ARS 자동응답 방식의 인증을 완료한 다음,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PT나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확인 과정을 거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 스마트폰에서 우리은행 단말기지정 서비스 신청방법

※ 우리은행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예금이나 적금 가입 및 자금 이체 등의 모바일뱅킹 이용 시 오류코드: CMSM0001 오류 메시지 '[CMSM0001]\n\n'가 나타나면서 '본 단말기는 단말지원지정서비스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정된 단말에서만 거래 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단말기 지정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기기에서 우리은행 단말기 지정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우리은행 모바일 어플 메인 화면 두번째 페이지로 화면을 이동한 다음, 보안센터를 선택하여 '단말기 지정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서비스 신청 및 변경을 위해서는 먼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우리은행 단말기 지정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기기에 대한 기기 고유정보 조회가 먼저 진행이 되며, 별명 달기에 등록한 기기 구분을 위한 이름을 입력하고 2채널 전화인증에서 전화승인요청 버튼을 눌러 ARS 자동응답 방식의 인증을 완료한 다음,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PT나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확인 과정을 거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PC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수의 기기에서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기기를 단말기 지정 서비스에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PC방이나 공공장소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단말기를 등록한 경우 이용 후에는 반드시 해제를 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단말기지정서비스 이용 시 이용조건 변경을 위해서는 2채널전화인증 등의 추가인증과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나 보안카드 등의 보안수단 및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PC와 스마트기기 등의 전체 단말기 이용 해지 및 최종 1대 단말기의 이용해지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상, 우리은행 단말기지정서비스에 PC 및 스마트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