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추천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24.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보편화 되면서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 등의 포털사이크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의 경우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을 30G를 제공하고 있는데, 다음 클라우드의 경우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을 50G로 국내 최대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과 함께 iOS와 안드로이드 어플을 통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다음 클라우드 앱을 설치하면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도 바로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추천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등의 모바일 환경과 아이패드에서 PC와 동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4GB의 대용량 파일 전송과 사진공유, 폴더공유 기능과 함께
국내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중 최대 공간인 50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의 아이패드 앱의 경우 동영상 바로보기 기능을 통해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 없이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OS환경의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MP4 파일 포맷 형태의 동영상 재생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AVI, *.MKV 등의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인코딩 과정을 거치거나 유료 어플인 AVPlaverHD 등의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 어플을 이용하여 동영상 재생을 하는데,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의 아이패드 앱을 설치하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동영상 인코딩 과정이나,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 어플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파일 종류별 모아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 모아보기, 동영상 모아보기 등을 이용하여 폴더 상관없이 한눈에 파일 찾기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아이패드 에서는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노트 쓰기 기능을 제공하여, 강의나 회의 등 중요한 내용을 간편하게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노트 편집 기능은 아이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PC 및 모바일 환경은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 입니다.


 iOS의 운영체제 특성상 윈도우 탐색기 처럼 파일관리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의 불편함이 따르게 되는데,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패드 환경에서도 PC에서 처럼 파일 삭제와 이동, 메일 보내기, 폴더 및 파일 이름 변경 등의 파일 관리가 가능하며, 국내 최대의 50GB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의 파일 저장 공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앱을 설치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PC환경과 동일하게 다음 클라우드 용량 50GB 중 사용 공간과 사용자가 생성한 폴더나 파일이 표시가 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 등은 간편하게 이미지 뷰어 기능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MP3 등의 음악 파일은 재생시 앨범 정보 등도 확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앱을 실행하여 재생을 하면, '동영상 파일을 변환중 입니다.'란 메시지가 약 1~2초 정도 나타난 후 바로 재생이 됩니다. 위의 동영상 파일은 약 60분량의 1GB 크기로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앱을 이용하여 동영상 재생시에도 딜레이 없이 부드럽게 재생이 되며, 동영상 탐색 기능도 비교적 빠르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패드나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하고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추천 다음 클라우드 아이패드 동영상 재생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이패드에 동영상 넣기 / AVPlayerHD, AcePlayer에 동영상 넣는 방법
 ○ 료 영화 감상 / 무료 영화보는사이트 씨네폭스
 ○ 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 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