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단체메일 개인별로 보내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7.
 네이버 메일은 단체메일 발송, 대용량 파일 첨부, 네이버 메일 어플 지원, 서명 설정, 외부 메일 가져오기, 개인 도메인 메일 설정, POP3 / IMAP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가 업무용으로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단체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개인별 보내기에 체크를 하지 않거나 개인별로 보내기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단체메일을 받는 경우는 메일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그대로 노출이 되어 이메일 무단 수집 등의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문제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단체메일 개인별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포털사이트 1위 네이버의 힘을 입어 한메일(다음 메일)을 제치고 국내 무료 웹메일 서비스시장 점유를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5GB의 기본 사용 공간 이외에 대용량 파일 첨부 및 30GB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N클라우드와 연동하여 첨부파일의 보관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메일을 경우 블로그나 카페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 이외에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비중이 높으며, 네이버 단체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개인별로 발송을 하게 되면 메일을 받는 경우에는 수신자 입장에서는 해당 내용에 대한 신뢰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체메일 발송하는 방법은
받는사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마다 쉼표 또는 엔터키를 눌러 구분하거나, 네이버 메일의 주소록을 이용하여 메일을 발송하고자 하는 사람을 다중 선택하여 단체 발송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단체메일 발송시 주소록 버튼 옆의 개인별 항목을 체크하고 메일을 보내면,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여 단체메일 발송시 받는 사람이 하나만 보이도록 메일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체메일 개인별로 보내는 방법 중 단체메일 발송시 마다 개인별 보내기 체크하는 방법 이외에, 네이버 메일 환경설정에서 단체메일 보내기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좌측 하단의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네이버 메일의 기본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상단의 메뉴 탭 중 쓰기설정을 선택 하면 쓰기설정 탭에 개인별 보내기 항목에 "받는 사람이 여러 명 일때 개입별로 보냅니다."를 체크하면 네이버 단체메일 발송시 마다 개인별로 보내기가 가능 합니다. 이상, 네이버 단체메일 개인별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