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유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5.
 유튜브(YouTube)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Meredith Hurley, 현재 유튜브 CEO), 스티브 첸(Steve Shih Chen), 자웨드 카림(Jawed Karim)이 공동으로 창립하여 운영 되다가 2006년 10월에 구글에 유튜브를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됩니다.


 유튜브의 영상 재생 기술은
과거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퀵타임, 리얼플레이어 등의 웹 브라우저 재생시 플러그인이나 코덱을 내려 받아 설치해야 했던 다소 불편한 방식을 개선하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와 H.263 영상 코덱을 기반으로, HTML5 플레이어와 WebM 코덱을 지원을 통하여 비교적 양질의 동영상을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는 이용자는 MPEG, AVI, H.264다양한 파일 포맷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고, 업로드 된 동영상은 플래시 동영상(H.263 계열의 FLV) 형식으로 변환하여 온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한가지 단점은 사용환경에 따라 버퍼링이 심하다는 점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메인 사이트에서 제일 하단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유튜브 사용자 설정 메뉴가 있는데, 설정 메뉴 중 새로운 기능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새로운 기능 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 해도 됩니다.


  유튜브 새로운 기능을 선택하면 테스트 유튜브(Test Yutube)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페이지 하단의 Feather 테스트를 선택 합니다.

 

 


 Feather 테스트 페이지에서 'Feather 베타 가입'을 선택하면, '현재 Feather 베타를 사용 중 입니다'로 메시지가 변경되는데, 이 메시지가 나타나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 됩니다.

 테스트 유튜브 페이지에서  Feather 베타 사용으로 설정하면 윈도우,맥OS,스마트폰(iOS,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도 유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유튜브 동영상을 AVI, MP3로 변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