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전체화면 캡쳐 하는 방법 /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 캡쳐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7. 11.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웹브라우져나 프로그램의 보이지 않는 화면 아래 부분까지 화면 캡쳐를 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부분 부분을 따로 캡쳐한 후 나중에 다시 번거롭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합지는 방법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한번에 전체화면 캡쳐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전체 영역 캡쳐 화면 이미지
 다음 전체 영역 캡쳐 화면 이미지


Chapter.I 픽픽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하는 방법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은 전체화면 캡쳐,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캡쳐하는 자동 스크롤 캡쳐 등의 다양한 캡처 기능과 색상 추출 기능, 색상값을 추출하여 편집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 화면 그리기 도구, 윈도우 화면의 크기를 잴 수 있는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그래픽 종합 올인원(All-In-One) 프로그램 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다운로드 참조하세요.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하는 방법은 픽픽을 실행 한 후 시스템트레이의 픽픽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좌측 이미지처럼 픽픽 툴이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된 픽픽 툴(PicPick Tools)에서 화면캡쳐도구(C) - 자동 스크롤 캡쳐(S)를 선택하면 웹브라우저나 프로그램의 모니터 화면상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화면캡쳐가 가능 합니다.




Chapter.II
오픈캡쳐를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하는 방법


  오픈캡쳐(OpenCapture)는 다양한 캡쳐 및 편집기능을 지원하는 국산
무료 화면 캡쳐프로그램 입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는 윈도우 XP, 비스타, 7 에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JPG, GIF, PNG 등 20여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포멧을 지원하여 이미지 변환 작업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듀얼모니터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화면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료 화면 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OpenCapture) v7.0 다운로드 참조하세요.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오픈캡쳐를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하는 방법은 오픈캡쳐(OpenCapture)를 실행하여 프로그램 상단의 화면캡쳐(C) - 윈도우 스크롤을 선택하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가 가능 합니다.

  
오픈캡(OpenCapture)의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단축키 Shift + Ctrl +C를 누르면 간편하게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단축키는 기본값으로 사용자에 따라 설정에서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 합니다.




Chapter.III 알툴바의 캡쳐기능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화면캡쳐하는 방법

 알툴바는 알집, 알씨,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배포하는 익스플로러용 툴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줌, 즐겨찾기, 디스크, 검색, 안티피싱, 알패스, 동영상 및 이미지나 음악 퍼가기, 인터넷 클리닝, 메모, 사전, 번역 등 다양한 부가기능 이외에 화면캡쳐 기능도 제공하는 툴바 프로그램 입니다. 알툴바 다운로드

 알툴바를 설치하고나면 익스플로러 상단에 알툴바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알툴바의 버튼 중 캡쳐 버튼을 선택한 후 전체영역(Alt+2)을 선택하면 익스플로러 화면상의 보이지 않는 아래 부분의 영역까지 화면 캡쳐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알툴바의 경우 익스플로러 전용 툴바 프로그램으로 보이지 않는 영역의 화면 캡쳐 기능도 익스플로러 화면상에서만 가능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캡쳐 프로그램 중 픽픽, 오픈캡쳐, 알툴바를 이용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전체화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하였지만,
하이퍼스냅(HyperSnap), 스내그잇(SnagIt) 등 유명한 외국 화면 캡쳐 프로그램도 간편하게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전체화면 캡쳐가 가능 합니다. 이상 전체 화면캡쳐 하는 방법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캡쳐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