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다운로드 / 픽픽 포터블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6.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용도로 화면 캡쳐를 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키보드의 우측 상단의 Print Screen/SysRq 버튼을 이용해 화면을 캡쳐하고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하여 편집해 사용해도 되지만, 화면을 캡쳐하고 그림판을 이용해 이미지를 편집하는 과정은 다소 번거롭기 마련 입니다.


 과거
다양한 형태로 화면을 캡쳐하고, 캡쳐한 이미지를 별도의 그래픽 에디터가 필요없이 편집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이퍼스냅(HyperSnap), 스내그잇(SnagIt) 등이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 아쉽게도 두 프로그램 모두 39.95$와 49.95$의 비용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상용 프로그램으로 구입 비용이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  입니다.


  픽픽(PicPick)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전체화면 캡쳐,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캡쳐하는 자동 스크롤 캡쳐 등의 다양한 캡처 기능과 색상 추출 기능, 색상값을 추출하여 편집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 화면 그리기 도구, 윈도우 화면의 크기를 잴 수 있는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그래픽 종합 올인원(All-In-One) 프로그램 입니다.


 


 


  위 다운로드는 픽픽(PicPick) v3.14 한글판과 픽픽(PicPick) 포터블 버젼 자동 최신버젼 설치 파일 입니다. 설치버젼과 무설치(포터블) 버전 중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트레이에 PicPick(픽픽)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시스템트레이에 있는 픽픽(PicPick) 아이콘에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양한 형태의 화면캡쳐가 가능하며, 화면을 캡쳐하면 픽픽(PicPick)을 이용해 편집하며 JPG나 PNG 등 다양한 형태의 그래픽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픽픽(PicPick)의 화면 캡쳐 기능은 전체 화면 캡처, 활성화된 윈도우 캡처, 윈도우 컨트롤 캡처, 자동 스크롤 캡처,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 고정된 사각 영역 캡처, 내 마음대로 캡처, 마지막에 캡처 영역 반복이 가능하며 단축키를 이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픽(PicPick)의 이미지 편집 도구는 직관적인 형태의 윈도우 7 스타일의 친숙한 리본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편리한 형태 입니다. 기본적인 그리기 도구, 채우기, 도형, 화살표, 텍스트 및 이미지 삽입 뿐만 아니라 투명도 조절, 반전, 모자이크, 그레이스케일, Blur, Sharp, 확대/축소, 밝기/대비, 색조/채도, 색상 밸런스 조절, 대칭, 회전, 테두리, 액자 넣기 등 그림판에서 지원하지 않는 고급 효과와 기능을 지원합니다.

 색상 추출 도구 및 색상 팔레트를 이용해 다양한 색상 코드값 타입 (RGB, HTML, C++, Delphi), 포토샵 스타일의 RGB/HSV 팔레트 기능을 지원하며, 자주 사용하는 색상은 저장 기능이 있어
별도의 컬러 픽커(Color Picker)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픽픽(PicPick)에 내장되어 있는 눈금자는 이용해 가로, 세로 전환 및 너비 조정 가능하고, 픽셀, 인치, 센티미터 등 다양한 눈금 단위 및 72, 96, 120, 300 DPI 설정이 가능하여 별도의 눈금자(Ruler)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스킨도 지원 합니다.

  

  이외의
픽픽(PicPick)에 내장되어 있는 부가기능으로는 2배 확대 부터 최고 10배 확대까지 지원하는 돋보기 기능과,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의 각도를 측정하여 기울임의 정도, 비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각도기, 그리고 디자인 시 수평, 수직 일치 여부와 좌표를 확인 할 수 있는 십자선과 프리젠테이션 도구를 지원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불필요하게 여러가지 설치할 필요없이 픽픽(PicPick) 설치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픽(PicPick)은 윈도우 98,ME, 2000, XP, 비스타, 7 등 모든 윈도우 환경을 지원(64비트 포함)하며, 30여개국가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픽픽의 모든 기능은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작업한 파일을 FTP 전송, E-mail 클라이언트, 트위터, 페이스북, 인터넷을 통해 공유가 가능 합니다.  이상,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