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플래시(FLV) 동영상을 AVI 이나 MP3로 변환 / FLV To AVI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3.
 플래시 비디오가 나오기 이전에는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나 퀵타임 동영상 많이 사용 되었으나, 재생시 특별한 코덱이나 플레이어의 플러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다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매크로미디어사가 개발한 플래시 비디오(Flash Video)는 현재 어도비 시스템즈사가 개발하고 있는 동영상 파일 포맷으로 파일의 확장자는 *.flv, *.f4v, *.f4p, *.f4a, *.f4b로 플래시 MX (버전 6)부터 플래시 비디오(Flash Video) H.263 또는 H.264 코덱을 통해 지원 됩니다.


 
플래시 비디오(Flash Video)는 2004년 이후 유튜브 등의 대기업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에서 채용하고 있어 인터넷상에서의 동영상 재생시 대표적인 동영상 재생 방식으로 자리 잡았고 현재 많은 동영상이 *.flv 형태로 배포가 되곤 하는데 FLV To AVI 는 이러한 플래시 동영상 파일을 AVI나 MPEG4, Xvid, MOV, 3GP, DivX, WMV, Song PSP, MP3 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FLV To AVI는 위의 첨부 파일 다운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친 후 실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LV To AVI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간단한 인터페이스 모습으로, Flash Souerce 메뉴에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플래시(FLV) 파일을 블러오거나 변환을 원하는 인터넷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여 AVI, MPEG4, Xvid, MOV, 3GP, DivX, WMV, Song PSP, MP3 파일 등 원하는 파일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있습니다.




 FLV To AVI를 이용해 변환하는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플래시(FLV) 파일을 불러오기 한 모습 입니다. 예제로 FLV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 하기을 선택한 후 작업된 파일을 저장할 경로(폴더)를 지정한 후 변환(Convert) 버튼을 누르면 변환 작업이 시작 됩니다.




  FLV To AVI를 이용해 플래시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 입니다. MP3 파일 크기 자체가 5MB 전후로 비교적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변환 작업 속도는 상당히 빠른편 입니다. 인터넷 스트리밍 동영상의 경우 인터넷 속도 및 화질, 재생시간,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의 경우 파일의 크기에 따라 변환하는 작업 속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FLV To AVI 프로그램이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플래시(FLV) 동영상을 AVI 이나 MP3로 변환 등의 간단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상, 플래시(FLV) 동영상을 AVI 형식 등의 동영상이나 MP3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으로 FLV To AVI 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Adobe Flash 플러그인 충돌 / 파이어폭스 플래시 충돌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댓글